|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G마켓이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무료 판매 컨설팅’을 진행했다. G마켓은 지난 25일 서울 중구 신세계남산에서 이번 컨설팅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소재 총 50여 개사가 참여했다. 앞서 G마켓은 판매 조언과 상담을 희망하는 G마켓 입점 희망 셀러 및 기존 셀러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았다.이번 행사는 G마켓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진행 중인 ‘2025 대중소 상생협력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이다.우선 G마켓은 이커머스 판매 전략 및 마케팅 활용법을 주제로 MD 설명회를 진행했다. 해당 설명회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NS홈쇼핑이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에 스프레이형 소화기를 지원했다.NS홈쇼핑은 지난 25일 성남시청에서 화재 취약계층을 위한 소화기 전달식을 진행했다. NS홈쇼핑은 주거밀집지역, 고령층,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이 어려운 가구들에게 기초 소방장비를 보급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취지로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 최근 난방기기 사용이 늘어나 화재 위험이 높아진 만큼 예방 지원 필요성이 커진 점도 고려했다.NS홈쇼핑은 앞서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했다. 2017년에는 분당소방서에 말하는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10년 만에 강남점 생활전문관의 리뉴얼을 마치고 문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신세계백화점은 이번 리뉴얼로 강남권 신규 입주 수요와 VIP 고객층을 겨냥할 방침이다.신세계백화점은 이를 위해 베딩·가구·가전 등 주요 브랜드의 면적을 15~20% 확대했다. 또 신규 브랜드를 강화하고 편의성을 위해 각 조닝의 특성에 맞춰 카테고리를 구분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숙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에 맞춰 침대 매장을 강화했다. 우선 침구 브랜드 ‘더 조선호텔’에 호텔 스위트룸 콘셉트를 적용해 매장을 늘
| 한스경제=하지현 기자 | 쿠팡은 글로벌 세제 브랜드를 선보이는 ‘글로벌 세제 컬렉션’을 론칭, 이를 기념한 할인행사를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에 쿠팡이 선보이는 글로벌 세제 브랜드는 30개 이상으로 다채롭다. 독일의 ‘프로쉬’는 150년 전통의 베르너&메르츠사의 대표 브랜드다. 월등한 세척력과 친환경 성분과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 100% 사용으로 독일에서 24년 연속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1위를 달성했다.벨기에의 ‘에코버’는 대한아토피협회가 식기세척기∙주방 세제 분야 제품을 추천한 브랜드며, 캐나다의 ‘넬리
| 한스경제=하지현 기자 | 고환율 기조 장기화로 면세 혜택이 약화되자 면세업계가 프로모션과 기준환율 조정을 통해 고객 수요 확보에 나서고 있다. 다양한 할인과 혜택으로 내·외국인 고객을 공략하고 시중 가격 대비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면세업계는 최근 기준환율을 기존 1350원에서 1400원으로 인상했다. 면세점은 달러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기 때문에, 원화로 거래되는 국내 브랜드의 경우 환율 변동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정된 기준환율을 적용한다. 제품의 달러 가격은 원화 가격을 기준환율로 나누어 산정된다. 기준환율이 높아지면,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IPO(기업공개) 절차를 진행 중인 무신사가 신사업, 매장 확장 등을 진행하고 있다. 외형 확장을 통해 수익성을 강화하고 기업가치를 높이려는 전략이다. 무신사는 올해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377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7%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13억 원으로 22.6% 올랐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도받 462.8% 늘어난 408억 원으로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6705억 원, 589억 원으로 각각 22.1%, 23% 성장했다. 무신사
| 한스경제=하지현 기자 |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는 지난 22일과 23일 열린 ‘잠실래미안아이파크’ 입주박람회에서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행사 기간 약 1600세대 고객이 부스를 방문했으며 까사미아와 마테라소 주요 제품 상담은 200건 이상 진행되는 등 현장 열기가 뜨거웠다.잠실래미안아이파크는 2600세대가 넘는 대단지 신규 입주 아파트로, 거실·침실 중심의 프리미엄 인테리어 수요가 특히 높은 지역으로 평가된다.신세계까사는 잠실래미안아이파크와 잠실르엘 등 올 하반기 입주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홈플러스가 오는 27일부터 12월 17일까지 베이커리 브랜드 ‘몽 블랑제’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7종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이번 사전 예약은 홈플러스 전국 매장과 온라인 앱에서 진행된다. 홈플러스는 매장에서 사전 예약 구매할 경우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홈플러스 온라인 앱으로 예약하면 추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홈플러스는 이번 케이크에 ‘Berry Shiny Christmas’를 주제로 생딸기와 베리를 담았다. 매장에서 만든 생크림, 직접 생산한 케이크 시트
| 한스경제=하지현 기자 | CJ온스타일은 10월 20일부터 11월 15일까지 리빙 카테고리 주요 제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타월·식기·침구 등 일상 필수품의 프리미엄 가격대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260%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이는 매일 사용하는 ‘기본 아이템(Basics)’을 호텔·레스토랑급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베러 베이직(Better Basics)’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집 전체를 리모델링 하지 않더라도 생활 단위별 핵심 제품만 고급화해 일상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실용적 프리미엄 소비가 빠르게 자리잡고 있
| 한스경제=하지현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WAAC)의 캐릭터 IP를 필두로 ‘콘텐츠 IP 마켓 2025’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대표 IP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왁은 캐릭터 IP ‘와키즈(WAAKYZ)’를 보유하고 있다. 와키즈는 ‘기필코 승리한다(Win At All Costs)’는 슬로건에서 출발해 장난기 많은 ‘와키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신세계화성이 ‘화성 국제테마파크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신세계화성은 25일 한국수자원공사 시화도시사업단에서 경기도, 화성특례시, 한국수자원공사(K-water)와 이번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김동연 경기도지사,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임영록 신세계그룹 사장, 안정호 한국수자원공사 그린인프라부문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4개 기관은 지역 발전, 경제 활성화, 지속 성장 등을 목표로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및 상생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결정했다. 이를 위해 지역 인재 우선
| 한스경제=하지현 기자 | 형지는 그룹 및 주요 계열사의 중장기 성장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 미래사업총괄로 이준길 사장을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형지엘리트를 중심으로 한 차세대 신사업 추진에 보다 강력한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이준길 신임 사장은 1992년 행정고등고시에 합격해 제36기로 연수원을 졸업한 뒤 경제기획원 행정사무관으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14년간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근무했다. 김정관 산업부 장관과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 이형일 기재부 차관 등과 행시 36기 연수원 동기이다.공직 이후에는 두산그룹으로 자리를
| 한스경제=하지현 기자 | 무신사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한 118억 원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3024억 원으로 11.8% 확대됐다. 올해부터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부채로 인식하는 회계정책 변화로 인해 3분기에 당기순손실이 145억 원으로 나타났다. 다만 이는 장부상 이자비용을 반영한 것이며 실제 현금 유출과는 무관하다.올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706억 원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20.1% 증가했다. 누적 매출은 9730억 원을 달성했는데, 이는
| 한스경제=하지현 기자 | 이마트는 창립 32주년을 맞아 11월 27일부터 12월 10일까지 14일 간 ‘고래잇 페스타’를 열고 역대급 할인 릴레이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고래잇 페스타’는 이마트의 전략적 가격투자를 통해 장바구니 필수 아이템을 파격가에 제공하는 대규모 할인행사다. 압도적인 상품력과 가격 경쟁력으로 매 행사마다 두 자리 수 매출 신장을 기록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이번 ‘고래잇 페스타’는 ‘빅 러브세일’을 테마로 32년 간 고객 사랑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역대 최장 기간인 14일 간 할인 판매한다.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롯데백화점이 예술 전시회를 진행한다.롯데백화점은 오는 2026년 1월 18일까지 잠실점 아트홀에서 '겨울, 그 따뜻한 순간들' 전시를 공개한다. 배성규 작가, 아레아레아, 수빈 작가 등이 참여했다. 해당 전시는 ‘한겨울의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총 83점의 작품이 준비됐다. 전 고객 모두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이번 전시에서는 롯데백화점을 배경으로 제작한 단독 협업 작품 8점을 최초로 공개한다. 관람 후 롯데갤러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친구 추가하면 ‘포토부스 이용권’더 증정한다. 해당 이용권은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 현대지에프홀딩스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스마트 교통안전 솔루션 ‘스마트 아이(Smart Eye)’를 설치했다고 25일 밝혔다.현대지에프홀딩스는 광주광역시 북구에 있는 서림초등학교 정문, 후문 앞 교통사각지대에 해당 시스템을 두 대 설치했다. 이번 철치는 안전한 어린이 교통안전 환경을 조성하는 ‘세이프 스쿨(SAFE SCHOOL)’ 캠페인의 일환이다.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설치를 위해 1억 원을 지원했다. 세이프 스쿨은 초등학교 인근 교통사고 우려 지역에 사고 예방을 위한 인공지능(AI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CU가 쿠팡이츠의 ‘장보기·쇼핑’ 서비스에 입점한다고 25일 밝혔다. CU는 우선 서울 지역 매장 1000점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후 서비스 안정화 기간을 거쳐 오는 12월 초 전국 6000여 점으로 운영 점포를 확대한다. 상품은 약 6000개가 준비됐다.이번 입점을 기념해 오는 12월까지 행사도 진행한다. 쿠팡이츠를 통해 CU 매장에 첫 주문하는 와우회원일 경우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1만 5000원, 2만 원 이상 주문할 경우 각각 4000원, 6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2만 500
| 한스경제=하지현 기자 |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의 즉시배달 장보기 서비스 배민B마트를 비롯해 국내 주요 유통 브랜드 5곳과 함께 할인혜택·무료배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배민장보기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주문 후 1시간 내에 고객이 원하는 상품들 신속하게 배달하는 ‘퀵커머스(Quick Commerce)’ 서비스의 편리함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배민장보기페스타’에는 현재 배민 장보기·쇼핑에 입점한 다양한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이마트, GS더프레시, 홈플러스, 이
| 한스경제=하지현 기자 | 11번가가 항공권 실시간 가격비교 서비스를 종료하고 인력을 여행 상품 강화 분야로 재배치하는 등 선택과 집중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그랜드십일절’을 통해 프리미엄 호텔·리조트 라인업을 확대하며 성과를 내면서 수익성 중심의 체질 개선이 본격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11번가는 하반기 오픈마켓·리테일 사업 전반의 경영 효율화를 이어가는 한편, 대규모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유치에도 집중하고 있다. 연중 최대 쇼핑 행사인 ‘그랜드십일절’과 아마존 및 11번가 해외직구 셀러가 참여한 ‘블랙프라이데이’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유통업계가 금융사와 제휴해 신규 금융서비스 및 혜택 등을 출시한다.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 고객 락인(Lock-in) 효과를 강화하는 점은 물론 은행을 이용하는 다채로운 고객층을 유입시키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KB금융그룹과 '고객 경험 혁신 및 금융·유통 시너지 협력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협약으로 양사 고객들에게 자산과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대한 관리를 제공하는 등 VIP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우선 신규 금융 상품을 출시한다. 이 혜택은 KB국민은행에서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