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 LG생활건강과 ‘구강 마이크로바이옴(Oral Microbiome, 구강 미생물)’ 연구 분야를 선도중인 ‘사과나무의료재단’이 손잡고 구강 건강 혁신을 위한 공동 연구에 나선다.LG생활건강은 지난 25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최고기술책임자(CTO) 강내규 전무와 사과나무의료재단 김혜성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LG생활건강은 페리오와 죽염 등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 개발 역량을 보유하며 국내 치약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다. 사과나무의료재단은 구강 마이
|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 CJ올리브영은 '팝마트 코리아'와 협업해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올리브영N 성수에서 ‘2025 올리브영 어워즈 l 팝마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팝업스토어는 연말을 맞아 ‘팝마트 윈터 빌리지(POP MART Winter Village)’ 콘셉트로 열린다. 크리스마스 마을을 재현한 공간에서 팝마트 인기 캐릭터 상품과 2025 올리브영 어워즈 대표 수상 상품을 소개한다.먼저 크리스마스 디자인을 적용한 다채로운 팝마트 캐릭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팝마트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작은별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한세예스24그룹이 한국ESG기준원(KCGS)과 서스틴베스트의 '2025년 ESG 평가'에서 우수한 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한세예스24그룹에 따르면 한세예스24홀딩스는 KCGS와 서스틴베스트 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받았다. 또 한세실업은 KCGS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서스틴베스트에서는 최우수 등급인 AA등급에 올라 5회 연속을 기록했다. 한세엠케이는 KCGS에서는 B+ 등급, 서스틴베스트에서는 AA등급을 획득했다.앞서 한세예스24홀딩스은 올해 그룹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주요 계열사인 예스24와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F&F가 전개하는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듀베티카(DUVETICA)가 25 윈터 프레젠테이션 ‘La Bella Winter’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윈터 프레젠테이션은 ‘아프레 스키(Après-ski)’ 무드를 콘셉트로 했다. 이에 스키를 탄 후 프리미엄 리조트에서의 휴식을 즐기는 분위기가 연출됐다. 듀베티카는 프레젠테이션 당시 25FW 시즌 다운 자켓 라인업과 방한 액세서리 등을 공개했다. 이탈리아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바탕으로 곡선과 정교한 요소를 디자인에 담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했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조동주 이랜드월드 대표이사가 "신상품 생산과 온라인 배송이 빠르게 안정화되고 있다"라고 밝혔다.19일 조 대표는 패션법인 임직원들에게 내부 메시지를 통해 천안 물류센터 화재 관련 복구 진행 상황 등을 공유했다.조 대표는 "이번 사고로 회사는 막대한 손실을 잃었다"라며 "무엇보다 마음이 아픈 것은 오랫동안 준비한 상품이 모두 소실된 것"이라고 했다.이어 "피해만 놓고 보면 낙담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서도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하나 된 여러분을 통해 우리 회사가 역동적으로 살아 숨 쉬고 있음을 다시 느
|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중국 현지 식물에서 신규 항노화 마이크로바이옴을 발굴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스맥스차이나(총경리 이상인) R&I (Research & Innovation) 유닛 소재연구소는 중국 윈난성(雲南省) 수련꽃에서 항노화 균주를 발견해 중국 일반 미생물 균종 보존관리 센터(China General Micro-biological Culture Collection Center, 이하 CGMCC)에 등록했다.CGMCC는 중국 전역에서 수집된 다양한 미생물을 보존·
|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 CJ올리브영은 내년 5월 중으로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Pasadena)에 미국 1호 매장을 개점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올리브영은 패션·뷰티에 특화된 핵심 상권에 우선 출점해, 유행에 민감한 현지 MZ세대 소비자를 먼저 공략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패서디나는 LA에서 북동쪽으로 약 18km 거리에 있는 소도시로, 캘리포니아공과대학교(Caltech) 등 유수의 연구기관이 소재해 고소득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이다.또 미국 진출 초기 단계부터 현지 소비자의 관심을 극대화하기 위해 로스앤젤레스(LA) 웨스트필
|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 LG생활건강은 자사가 개발한 ‘Hyper Rejuvenating Eye Patch’(이하 하이퍼 리쥬버네이팅 아이 패치)가 CES 2026 뷰티테크 분야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이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에서 혁신상을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하이퍼 리쥬버네이팅 아이 패치는 LG생활건강의 독자적인 피부 진단 기술과 효능 성분 맞춤 처방 기술, 빛 에너지 맞춤 제어 기술 등을 통합한 웨어러블 뷰티 디바이스이다. 인공지능(AI) 기반 피부 진단 프로그램, 생체 구조 모방 패치(음
|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 한국콜마가 지난 17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5 산업현장 여성공학인대회’에서 여성공학인 성장지원 우수기업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연구기관·대기업·중견기업·중소기업 등 각 부문별로 1개 기업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한국콜마는 여성 인재의 채용부터 육성, 경력개발까지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기준 전체 임직원의 43%, 기술직군(연구 및 품질관리)의 70
|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 CJ올리브영은 서울 성수에 문을 연 첫 혁신 매장 ‘올리브영N 성수’가 개점 1년 만에 누적 방문객 25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이 기간 성수 연무장길 일대를 방문한 외국인 4명 중 3명이 ‘올리브영N 성수’를 찾으면서 성수 지역 외국인 카드 매출 1위 매장으로 떠올랐다.올리브영이 올리브영N 성수 오픈 1년을 맞아 내·외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수 상권을 분석해 내놓은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성수 지역 유동 인구는 약 2000만명 증가했다.지난해 12월부터 올해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이랜드월드가 천안 패션물류센터 화재에 대해 "대체 물류를 준비해 대응 중"이라고 17일 밝혔다.이랜드월드 측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소방당국의 노력으로 현재 화재는 대부분 진화된 상태"라며 "인명 피해는 없었고, 건물 및 물류 인프라와 보유 중인 이랜드월드의 의류 이월 재고 및 FW 상품이 소실되는 피해가 있었다"라고 설명했다.이랜드월드에 따르면 현재 국과수에서 관련 CCTV를 확보해 화재 원인을 규명 중이다. 최초 발화 지점은 천안 패션물류센터의 3,4층 부근이다.이랜드월드 측은 "현재 고객 불편을 최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미스토홀딩스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131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2%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1조 882억 원으로 지난해 대비 3.7% 올랐다. 미스토홀딩스 측은 이에 대해 미스토 부문의 흑자전환, 아쿠쉬네트의 매출 성장·제품 믹스 개선·환율 효과 등의 영향이라고 분석했다.미스토 부문은 3분기 매출 1806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에서 휠라(FILA) 브랜드를 리포지셔닝해 ‘에샤페(Echappe)’ 시리즈 신제품을 앞세워 2030세대의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내수 부진이 이어지는 가운데서도 LF의 패션 사업 부문 실적이 수요 예측 정교화·재고 효율화를 통해 큰 폭으로 개선됐다.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F의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398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1% 감소했다.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61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70.1% 줄어들었다. 전년도 코람코자산신탁의 일회성 리츠 자산 매각 차익에 따른 기저효과 영향이다.LF의 패션 사업 부문 매출은 2310억 원으로 전년 대비 5.9%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95억 원을 기록해 지난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형지엘리트는 제25기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446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 75억 원, 당기순이익 62억 원으로 각각 지난해 대비 402%, 433% 증가했다.형지엘리트는 이에 대해 스포츠 상품화 사업 및 학생복 사업에서의 독보적인 경쟁력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또 신사업인 워크웨어 사업이 성장 국면에 진입했다고 설명했다.실제 형지엘리트의 스포츠 상품화 사업 1분기 매출은 24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5% 성장했다. 진출 초반부터 집
|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 LG생활건강은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LG 프라엘의 신제품 ‘수퍼폼 써마샷 얼티밋’이 라이브 커머스(라방) 1시간 만에 품절됐다고 14일 밝혔다.LG 프라엘 수퍼폼 써마샷 얼티밋(프라엘 써마샷)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1일까지 진행된 네이버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넾다세일’에 참가했다. 이 행사에는 인기 크리에이터 ‘회사원A’가 나서 지난 6일 프라엘 써마샷 라방(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회사원A는 본인이 갖고 있는 뷰티 기기만 50개가 넘을 만큼 관련 전문성을 갖고 있다.회사원A는 라방에서 피부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가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오는 23일까지 ‘한세엠케이 세일 페스타(이하 ‘한세페’)’를 진행한다.한세엠케이는 자사 공식 온라인몰 스타일24와 브랜드별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번 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전개 중인 모든 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80% 할인가에 상품을 제공한다. 2025 F/W 신제품부터 이월 상품까지 다채로운 상품이 준비됐다. 우선 버커루는 2025 F/W 시즌 신제품 전반과 무스탕 컬렉션에 대해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최대 80
|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제3회 장원(粧源) 특강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장원 특강은 오는 26일 오후 7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한다.장원(粧源)은 아모레퍼시픽의 창업자이자 재단 설립자인 서성환 선대회장의 아호로, ‘잘 가꾸고 다듬은 근원’이라는 뜻을 지닌다.서성환 선대회장은 인문학 분야 연구 장려와 확대를 위해 1973년 아모레퍼시픽재단을 설립했으며, 장원 특강은 인문, 문화예술 분야 등 각계 전문가를 초청해 인문학적 통찰을 나누는 대중 강연 프로그램이다.이번 특강의 연사로는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젝시믹스는 러닝 컬렉션 ‘RX’가 출시 이후 1년 만에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지난 10월 RX 컬렉션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150% 이상 오르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젝시믹스에 따르면 25FW RX 컬렉션은 인체공학적 설계와 고기능성 원단을 결합해 활동성과 퍼포먼스를 강화했다. 또 리플렉티브 디테일, 흡습·속건 및 향균 기능이 적용된 메쉬 원단, 에어로실버 원사 등을 활용했다.해당 라인업 중 ‘RX 올오버 리플렉티브 후드 패딩 점퍼’ 등 리플렉티브 라인업이 RX 전체 매
|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 국내 주요 뷰티기업들의 체제 개편이 본격화되면서 글로벌 전략의 성패가 3분기 실적의 희비를 갈랐다.아모레퍼시픽과 에이피알은 해외 시장에서의 공격적 투자와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으로 성장세를 이어간 반면, LG생활건강과 애경산업은 내수 부진과 중국 의존도에 발목이 잡히며 수익성이 주춤했다.아모레퍼시픽그룹의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169억 원, 영업이익 919억 원을 기록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 영업이익은 41% 증가했다. 중국 시장 부진 이후 북미 지역에서 ‘라네즈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무신사가 일본 법인 ‘무신사 재팬(MUSINSA JAPAN)’의 신임 대표로 이케다 마이크(Ikeda Mike)를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무신사에 따르면 이케다 대표는 25년 넘게 일본 패션 업계에서 활동했다. 1999년 나이키 재팬에서 상품관리 매니저로 지낸 후 리바이스 재팬에서 브랜드 디렉터를 맡았다. 또 오클리 재팬, 보스 재팬, 캐스 키드슨 재팬 등의 일본 법인장을 역임했다. 2020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닥터 마틴 재팬의 대표를 맡았다. 상품 개발, 공급망 관리, 오프라인 매장 운영 등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