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최천욱 기자 | 지난 4월 상장한 신한자산운용이 지난 4월 상장한 ‘SOL 국제금 ETF’의 총보수를 기존 연 0.3%에서 연 0.05%로 인하했다. 인하된 보수는 31일부터 즉시 적용된다.
이날 신한자산운용에 따르면 ‘SOL 국제금 ETF’는 국제 금현물 가격을 직접 추종하는 국내 최초의 상품으로 글로벌 금 시세를 직접 반영해 김치프리미엄 등 국내 수급 요인에 따른 가격 왜곡에서 자유롭다.
최근 금가격의 변동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국내 금 시세가 국제시세를 10% 이상 웃도는 이른바 ‘김치 프리미엄’ 현상도 나타나면서 국제 금가격을 그대로 반영하는 ‘SOL 국제금ETF’에 대한 투자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 9월말 137억 원 수준이던 순자산은 30일 종가기준 832억 원으로 한달 만에 6배 이상 증가했다.
신한자산운용 관계자는 “ETF를 활용한 금투자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장기 투자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총보수를 대표지수 ETF 수준으로 인하했다”며 “현재와 같이 금가격의 상승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국면에서 연금계좌 등 장기 투자 포트폴리오에 ‘SOL 국제금 ETF’를 편입한다면 국제 금시세를 정직하고 효율적으로 추종하는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천욱 기자 acnhss7@sporbiz.co.kr
관련기사
- SOL 미국넥스트테크TOP10 액티브 ETF, 상장 첫날 '성공적 데뷔'
- [투자튜브 ON] ㉒ 한국산 선크림 사재기?…신한자산운용, ‘SOL 3인방’ 채널 신뢰↑
- [현장] 신한운용 'SOL ETF' 10조 돌파…"매년 2배씩 성장"
- SOL 코리아고배당 ETF, 상장 첫날 1시간 만에 초기 물량 모두 소진
- [그땐 그랬고 지금은_ETF BS]⑥ SOL “투자자가 공감하는 스토리가 있다”
- SOL 팔란티어커버드콜 ETF 2종, 개인순매수 1300억 원 돌파
- SOL코리아고배당 ETF, 1주당 95원 배당…월 분배율 0.86%
- SOL 미국넥스트테크TOP10 액티브 ETF, 순자산 500억 돌파
- 신한운용, 중국 신소비 트렌드 담은 ‘SOL 차이나 소비트렌드 ETF’ 상장
최천욱 기자
acnhss7@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