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갓앤데몬’ 글로벌 사전 예약 시작…‘배그 모바일’, ‘론도’ 맵 추가 등 업데이트
넥슨, ‘메이플스토리’ IP 첫 프랜차이즈 축제 ‘메이플 콘’ 진행
컴투스 ‘갓앤데몬’ 대표 이미지./ 컴투스
컴투스 ‘갓앤데몬’ 대표 이미지./ 컴투스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컴투스, 신작 방치형 RPG ‘갓앤데몬’ 글로벌 사전 예약 시작

컴투스는 신작 방치형 RPG ‘갓앤데몬’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은 세계 각지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한국 원스토어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갓앤데몬’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서도 진행된다.

모예 인터넷 테크놀로지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갓앤데몬’은 다양한 영웅을 수집하고 이를 조합 및 육성해 나가는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이다. 간단한 터치만으로 쉽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캐주얼한 게임성과 풍부한 보상 등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갓앤데몬’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8개 언어를 지원하며, 내년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사전 예약 및 게임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브랜드 페이지와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론도’ 맵 추가 등 업데이트 발표

크래프톤은 신규 맵 ‘론도’ 추가 등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025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내년 3월 신규 맵 론도를 출시한다. 론도는 지난해 12월 ‘펍지: 배틀그라운드’에서 첫선을 보인 바 있다. 론도는 전통적인 과거의 분위기와 현대적인 도시가 조화를 이루는 8x8km 크기의 대형 맵이다. 이용자들은 맵의 다양한 기능과 요소들을 활용해 다채로운 전략을 펼칠 수 있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출시 7주년을 기념해 시간과 변화를 상징하는 ‘모래시계’ 테마를 내년 3월 선보인다. 이용자는 시간 역행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막으로 덮여 과거의 디자인으로 변경된 에란겔의 밀타 발전소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사막 왕조 풍의 건축물로 꾸며진 하늘섬도 방문할 수 있다.

아울러 ‘메트로 로얄 모드’의 신규 챕터를 내년 1월 시작한다. 새로운 게임 모드가 추가되며 블루존과 공중 보급이 개선돼 더욱 몰입감 있는 플레이를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도전 요소를 통해 긴장감 넘치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IP 첫 프랜차이즈 축제 ‘메이플 콘’ 진행

넥슨은 지난 6~8일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IP)이 한자리에 모인 대규모 축제 ‘메이플 콘 2024’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메이플 콘 2024’는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 ‘메이플스토리 월드’, ‘헬로메이플’, ‘마이 메이플스토리’ 등 IP 전체를 활용한 콘셉트로 꾸며졌다.

행사장은 ‘메이플스토리’ 내 장난감 왕국 ‘루디브리엄’ 테마의 중앙 광장을 중심으로 전시 및 체험 공간, 팝업 스토어, 공연 무대, 포토존 등으로 구성됐다.

‘메이플 콘’의 메인 무대인 ‘원더 스테이지’에서는 다양한 참여 콘텐츠를 통해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람객들은 진행자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출시한 ‘메이플 듀얼’과 ‘메이플 슬래시’를 무대에서 플레이하거나, 본인의 사연과 2025년 소원을 공유하기도 했다. 더불어 재즈밴드와 아카펠라 공연, 퍼레이드 등의 공연도 진행했다.

‘토이 팩토리’에서는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IP의 신규 브랜딩 ‘메이플 프렌즈’를 처음 공개하기도 했다. 또한 ‘푸드 스퀘어’에서는 ‘카페 메이플스토리’ 제주도 한정 음료와 스페셜 메뉴를 제공했다.

‘메이플스토리’ IP 축제 ‘메이플 콘 2024’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