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 신규 모드 ‘업 앤 다운’ 출시…‘던파 모바일’, 보스 챌린지 ‘강림:로터스’ 업데이트
‘메이플스토리’, 마스터리 코어 업데이트…‘서든어택’, 2025 시즌1 사전등록 시작
‘대항해시대 오리진’ 대규모 리뉴얼…‘검은사막’, 10주년 기념 접속 보상 이벤트
‘슈퍼바이브’, ‘겨울축제 PC방 이벤트’ 실시…‘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5’ 참가자 모집
‘프라시아 전기’, ‘유니버스리그’ 정규 시즌 시작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Ver 3.0 제주도 레이드’ 업데이트 진행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 ‘Ver 3.0 제주도 레이드’를 비롯해 신규 스토리 등을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메인 스토리 21~23챕터(노멀·하드 난이도)를 통해 제주도 레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신규 SSR 헌터 ‘시미즈 아카리’가 추가됐다. 명속성 힐러 클래스로 △불길을 머금은 도끼로 상대를 공격하는 ‘단멸’ △도끼를 휘둘러 공격한 뒤 힘의 반동을 이용해 강하게 내려 찍는 ‘여명의 빛’ △모든 태양의 힘을 모아 금환일식 상태로 만들어 세상을 가르는 ‘금환일식’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 밖에도 △팀 전체 ‘공격력’과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신규 그림자 ‘베르’ △그림자 ‘장군’ 등급 추가 및 장군 등급에 따른 신규 스킬 △성진우 최대 레벨 95에서 100으로 확장 △성진우 신규 전직 ‘심연의 주인’ △성진우 신규 SSR 무기 ‘금미호’ △신규 업적 시스템 ‘도전의 발자취’ △광휘의 공방 배수 플레이 시스템 △신규 축복의 돌 5종 △헌터 프리뷰 보상 상향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넥슨, ‘테일즈위버’에 다양한 연말 맞이 이벤트 실시
넥슨은 온라인 역할수행게임(RPG) ‘테일즈위버’에 ‘트윈문 축제’ 등 연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넥슨은 오는 1월 23일까지 ‘트윈문 축제’를 실시한다. 12종의 다양한 이벤트와 미니게임에 참여하면 대량의 경험치와 함께 ‘트윈문 금화’를 지급한다. ‘트윈문 금화’는 신규 아바타, 버프 아이템, 장비 재료 등 각종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트윈문 축제 기간 동안 ‘감자빌라’와 ‘이끼빌라’ 중 한 곳에 배정돼 점수를 경쟁하는 ‘네냐플 기숙사 대항전’을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할수록 소속 빌라의 점수가 올라가며, 소속한 빌라가 더 높은 점수를 받아 승리하면 더 많은 ‘트윈문 금화’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트윈문 이벤트에 참여해 ‘트윈문 빙고’를 완성하면 ‘달의 결혼식’, ‘테일즈 포인트 충전 카드’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빙고를 모두 완성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최대 20만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연말 전야제 ‘We Wish’ 이벤트를 통해 연말 특별 패키지 ‘마기 카르디의 겨울 상자’를 구매한 이용자에게 시즌 특별 굿즈 ‘젤리삐 미니 피규어’ 3종 중 하나를 선물한다. ‘새해 소원 빌고 넥슨캐시 받자!’ 이벤트를 통해서는 새해 소원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3만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신규 모드 ‘업 앤 다운’ 출시
넥슨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신규 모드 ‘업 앤 다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업 앤 다운’은 게임 내 모드 연구소에서 플레이 가능한 신규 모드이며, 블록을 밟으면서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점프 형태로 진행된다. 캐릭터 특성과 카트바디 스킬이 해당 모드에서는 적용되지 않으며, 일반적인 주행에서 벗어난 코스 공략 플레이를 바탕으로 기존에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각 ‘업’과 ‘다운’ 타입 별로 초보, 중수, 고수 난이도로 나눠진 신규 트랙 총 6종을 출시한다. ‘업’ 타입의 트랙은 ‘해적 위험한 오르막 - 초보’와 ‘포레스트 인내의 통나무 - 중수’, ‘팩토리 천국의 계단 - 고수’ 등이다. ‘다운’ 타입의 트랙은 ‘사막 스핑크스 다이브 - 초보’, ‘아이스 익스트림 터치다운 - 중수’, ‘WKC 절망의 나락 - 고수’ 등이 있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보스 챌린지 ‘강림:로터스’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보스 챌린지 ‘강림:로터스’를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보스 챌린지는 ‘던파모바일’의 주요 몬스터가 등장하는 챌린지 던전으로,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강화해 전반적인 난도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시즌 단위로 운영되며 이번 시즌에서는 ‘긴발의 로터스’가 등장하는 ‘강림:로터스’를 챌린지 던전으로 선보인다. 항마력 5만 이상의 캐릭터로 주차 별 개인, 파티 모드가 교차 진행되며 최단 시간 내 던전을 완료한 기준으로 점수가 산정된다. 순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며, 특히 상위 10명에게는 ‘마이홈’에서 전시할 수 있는 ‘로터스 조각상 – 플래티넘 트로피’가 포함된 상자를 제공한다.
아울러 정예 던전 ‘대갚음의 초원’에 하드 난이도를 새롭게 추가했다. ‘대갚음의 초원’은 80레벨 캐릭터로 입장 가능한 최고난도의 던전으로, 등장하는 몬스터의 공격 패턴을 보다 강화해 정밀한 조작감과 도전의 재미를 제공한다. 임무 완료 시 ‘65레벨 6티어 헬바스티온 에픽 장비’, ‘65레벨 5티어 엘리트 에픽 팔찌’ 등 고가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신규 3차·4차 마스터리 코어 업데이트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HEXA 스킬’의 3차·4차 마스터리 코어를 포함한 겨울 1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규 마스터리 코어는 활성화 시 새로운 스킬이 추가될 뿐만 아니라 기존 스킬 시스템과의 시너지 효과를 강화하고 기존 스킬의 역할을 확대 및 변경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HEXA 스킬’ 중 하나인 마스터리 코어가 완성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4 레벨업’ 신규 성장 지원 이벤트 ‘하이퍼 버닝 MAX’를 2025년 3월 19일까지 실시한다. 기존 ‘1+2 레벨업’ 혜택이 주어지던 ‘하이퍼 버닝’을 강화해 선보이는 ‘하이퍼 버닝 MAX’는 적용 시 260레벨까지 한 번에 5레벨씩 성장할 수 있으며 레벨 구간에 따라 풍성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빠르게 200레벨에 도달할 수 있는 ‘테라 블링크’를 오픈하고, 미션 완료 시 장비 아이템이 성장하는 ‘아이템 버닝’ 이벤트도 2025년 6월 18일까지 진행한다.
◆넥슨 ‘서든어택’, 2025 시즌1 사전등록 시작
넥슨은 온라인 1인칭슈팅게임(FPS) 게임 ‘서든어택’의 2025 시즌1 사전등록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내년 서비스 20주년을 맞이하는 ‘서든어택’의 이번 첫 번째 시즌 사전등록은 2025년 1월 2일 정기 점검 전까지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 이용자에게는 1월 1차 연예인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멀티카운트’ 및 ‘2025 시즌1 패스티켓(10개)’를 지급한다.
추가로 휴대전화 등록 시 500 SP와 30만 경험치를 제공하고 2025명을 추첨해 1만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에게는 ‘커스텀 무기 영구제 선택권’을 지원하고 추첨을 통해 총 7777명에게 1만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같은 기간 크리스마스 기념 콘텐츠 ‘산타의 선물’을 선보인다. 게임 참가 시 다양한 유형의 발판을 넘어 다음 단계를 향해 나아가야 하며 이때 바람, 물, 포탈 등의 구조물을 활용하거나 각종 장애물을 피해야 한다. 이벤트 기간 ‘산타의 선물’을 즐긴 이용자에게는 도착 단계에 따라 ‘영구제 탄창(2개)’, ‘근접 기간연장 영구제’ 등을 지급하고 최종 도착 성공 시 1000 SP를 비롯한 특별한 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선물한다.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대규모 리뉴얼 업데이트 단행
라인게임즈는 오픈월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대규모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핵심 콘텐츠인 ‘투자’와 ‘선박 건조’ 등에 대한 변화와 새로운 콘텐츠를 도입했다.
먼저 ‘투자 시즌제’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시즌별로 갱신되는 ‘시즌 투자 증서’를 통해 전용 투자 상점에서 ‘시즌 항해사’ 및 ‘한정 칭호’, ‘부품’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선박 건조 시스템을 개선했다. 선박 건조 조건을 완화 했으며, 이용자의 건조 레벨과 무관하게 모든 선박을 건조할 수 있고 건조 시간을 단축시켜 보다 빠르게 새로운 선박을 건조하고 항해할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22등급 초대형 선박’을 선보였다. 이에 따라 ‘테메레르’, ‘플라잉 클라우드’, ‘인데버’, ‘철갑선’, ‘누선’ 등 5종의 선박이 추가 됐으며, 아메리카 북부를 횡단할 수 있도록 ‘북서 항로’를 개방하고 새로운 도시와 마을도 각각 두 곳씩 추가했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먼저 이탈리아 출신 천재 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주인공으로 하는 인연 연대기가 추가 됐으며, 신규 S급 항해사 2명(‘클로에 드라보메’, ‘쿠알라 빈티 파하이버’)이 등장했다. 아울러 여관 종업원 ‘연희’와 ‘무영’의 친밀도를 최대로 높이면 S급 항해사로 영입할 수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10주년 기념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 기념 글로벌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검은사막’은 2014년 12월 17일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10주년을 맞았다. 10주년을 기념해 전 세계 모험가를 대상으로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내년 2월 26일까지 진행한다. 모험가는 게임에 접속일에 따라 △꿈을 부르는 향로 △발크스의 조언(+190) △[이벤트] 희미한 어둠 포식의 기원 △의상 선택 상자(총 4종) 등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 21일 차 접속 보상으로 △J의 우직한 망치도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지난 14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 메쎄’에서 한국 및 글로벌 모험가들 500여명과 함께 연말 행사 ‘검은사막 페스타 : 10년의 모험’을 진행했다. 향후 업데이트 콘텐츠를 소개하는 ‘칼페온 연회’에서 ‘검은사막’에 처음 등장하는 총 캐릭터 ‘데드아이’와 시즌 서버 개편 소식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더불어 전 세계 모험가들에게 10주년 보상을 지급했다. 크론석 1만개를 전체 모험가에게 지급하고 △무기 교환권 3종 △보조무기 교환권 △마르니의 연료 500개 △발크스의 조언(+200, +250) △10주년 기념 칭호 [친구]를 선물로 제공했다. 이 외에도 △J의 우직한 망치도 지급했으며, 군왕 무기 전용 망치 △태초의 망치와 카라자드 액세서리 전용 망치 △고대의 망치는 쿠폰 형태로 지급했다.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겨울축제 PC방 이벤트’ 실시
넥슨은 신작 ‘슈퍼바이브(SUPERVIVE)’의 ‘겨울축제 PC방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프리미엄 PC방에서 ‘슈퍼바이브’ 플레이 후 미션을 수행하면 다채로운 경품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내년 1월 8일까지 진행한다. 게임 접속 및 스쿼드(4인)·듀오(2인) 모드로 참여해 적 처치 등 플레이 미션을 완수하면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비롯해 ‘겨울축제 티켓’을 제공한다. 티켓으로 ‘겨울축제 선물상자’를 열어 ‘아이패드 mini 7’, ‘로지텍 G PRO X SUPERLIGHT 2’, ‘에어팟 4’ 등을 얻을 수 있는 경품 응모에 참여할 수 있고, 응모에 35회 참여한 선착순 500명에게는 ‘펠릭스 인형’을 선물한다.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크리스마스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하며,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면 크리스마스 테마의 ‘플레이어 카드’, ‘스프레이’, ’240 바이브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내년 1월 1일부터 5일까지는 신년을 맞아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면 한복 콘셉트의 ‘감정표현’ 2종과 ‘240 바이브 포인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5’ 참가자 모집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5’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한일 슈퍼매치 2025’는 한국과 일본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유저들이 팀을 이뤄 겨루는 공식 라이벌전이다. 지난 2023년 양국 ‘서머너즈 워’ 유저들을 위한 교류의 장으로 시작해 2025년 세 번째 개최를 앞두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본선 1부 팀 매치가 기존 5개 라운드에서 3개 라운드로 변경되고, 1부부터 2부 1라운드까지 중복 출전 불가 규정을 신설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월 7일 오후 4시까지 한국 또는 일본 국적을 보유한 유저라면 누구나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신청자 중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시즌 31 종료 성적을 기준으로 양국에서 각각 상위 12명을 예선 참가 선수로 선발한다.
또한 ‘SWC 어드밴티지’를 통해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출전 경력자가 양국 각 한 명씩 대표단에 영입될 예정이다. ‘SWC 어드밴티지’는 참가를 신청한 역대 SWC 출신 선수 중 가장 최근 개최된 대회의 최종 성적이 높은 선수에게 대표팀 직행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다. 내년도 대회의 경우 ‘SWC2024’ 월드 파이널에 진출했던 KUROMI, KANITAMA가 한국과 일본에서 각각 우선권을 받는다.
예선은 온라인으로 펼쳐진다. 오는 2월 8일에는 한국, 9일에는 일본 순으로 진행되고, 각국에서 총 네 명씩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참가자들은 성적 기준 상하 시드로 나뉘어 겨루고, 하위 시드 선수는 8강 첫 라운드 패배 시 즉시 탈락한다.
본선은 오는 3월 일본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최종 우승 팀과 각 팀 MVP에게는 총상금 1만2000달러(1700만원)를 수여한다.
◆넥슨 ‘프라시아 전기’, ‘유니버스리그’ 정규 시즌 시작
넥슨은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유니버스리그’의 정규 시즌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유니버스리그’는 캐릭터 60레벨 이상, 최대 4개의 결사가 하나의 팀을 구성해 참여하는 결사 간 대규모 플레이어 간 대결(PVP) 콘텐츠다. 총 3라운드로 진행되는 경쟁을 통해 상위 리그로 진출하거나 하위 리그로 강등이 결정되며, 최종적으로 속한 리그의 등급에 따라 보상을 제공한다.
정규 시즌에서는 혼돈 보스 ‘사도바 아우리엘’이 추가되며, 전역에서 등장하는 ‘빛무리 넝쿨’을 통해 ‘텍스토르 전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다양한 전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2025년 3월 2일 정규 시즌 챌린저 리그의 최종 승자에게는 현재까지 누적된 게임 재화인 ‘다이아’가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효율 사냥터 ‘시간틈바귀’ 지역에 ‘수정핵 공방’, ‘비밀 자료실’, ‘설계자의 전당’ 등 90레벨 이상의 고레벨 사냥터 3종을 추가하고, 신규 보스 ‘설계자 이타나’를 선보였다.
이 밖에도 겨울 시즌 신규 ‘형상’ 및 ‘탈것’을 출시하고, ‘탈것’에 외형 변경 기능을 추가했다. 산타 복장, 눈사람 산타 형상, 순록 등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형상’ 8종, ‘탈것’ 3종을 만날 수 있으며 외형 변경 기능을 통해 능력치에 관계없이 원하는 형태의 ‘탈것’ 외형을 착용할 수 있다.
김정연 기자 straight30@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