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2’, 신규 클래스 ‘권갑’ 업데이트…‘창세기전 모바일’, ‘아이스 팬드래건’ 추가
‘저니 오브 모나크’, ‘단테스’ 추가…‘미르의 전설3’, ‘망각의 숲’ 추가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신규 동료 ‘[레볼루션] 스물다섯번째 밤’ 업데이트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역할수행게임(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신규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캐릭터는 SSR+ 등급 ‘[레볼루션] 스물다섯번째 밤’과 SSR 등급 ‘[빙결의 창] 쿤 아게로’다. ‘[레볼루션] 스물다섯번째 밤’은 숨겨진 층에서 각성한 ‘스물다섯번째 밤’으로, 검은 신수와 강력한 오브와 두 번째 가시 등 힘을 각성한 상태다. 게임에서는 무적 상태로 트리플 오브를 생성해 광범위한 스킬을 시전하는 마법사로 등장한다.
‘[빙결의 창] 쿤 아게로’는 ‘함께 강해지자’는 ‘밤’을 통해 자신의 진정한 소망을 깨닫는 쿤 아게로의 모습으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적군을 빙결시키거나 얼음 지대를 형성하는 등 ‘빙결의 창’ 별칭에 걸맞는 스킬을 갖고 있다.
넷마블은 신규 콘텐츠 ‘데이터 타워’도 선보였다. ‘데이터 타워’는 원작에서 과거 데이터를 관리하는 거대한 서버실 콘셉트의 던전형 콘텐츠로, 난이도별로 보상 ‘메모리 칩’을 획득할 수 있다. 각 등급의 데이터 섹터를 최초 1회 완료하면 ‘[빙결의 창] 쿤 아게로’를 최대 1회 획득할 수 있고, 모은 ‘메모리 칩’을 이용해 SSR [빙결의 창] 쿤 아게로 동료와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V24’, 2024 골든글러브 카드 출시
컴투스는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에 2024 골든글러브 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2024 골든글러브 선수 카드 업데이트에서는 LG 트윈스 오스틴(1루수), 키움 히어로즈 김혜성(2루수), KIA 타이거즈 박찬호(유격수)를 비롯해 외야수와 지명타자까지 총 10명의 선수가 추가됐다. 특히 ‘컴프야V24’의 공식 모델인 KIA 타이거즈 김도영과 삼성 라이온즈 구자욱도 포함됐다.
지난 13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신한은행 SOL 뱅크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김도영과 구자욱은 각각 3루수와 외야수 부문에서 골든글러브를 수상했다. 캡틴 구자욱은 통산 3번째이자 2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고, 슈퍼스타 김도영은 정규시즌 MVP를 시작으로 ‘컴투스 프로야구 리얼글러브 어워드’에서 올해의 선수상 및 Fans’ Choice상을 받은 데 이어 골든글러브까지 석권했다.
‘컴프야V24’는 2025년 대표 모델인 김도영과 구자욱의 골든글러브 수상과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이달 31일까지 특별 쿠폰을 선물한다. 공식 커뮤니티에 공지된 코드를 입력하거나 이벤트 게시물 링크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고급 잠재력 재설정권’을 비롯해 ‘5성 훈련 돌파 박스’ 등 게임 내 인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오는 26일까지 커뮤니티 투표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라이브 5성 스카우트 티켓’ 등을 받을 수 있다.
◆넥슨 ‘히트2’, 신규 클래스 ‘권갑’ 업데이트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PC MMORPG ‘히트2’에 신규 클래스 ‘권갑’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권갑’은 소규모 전장에서 강한 위력을 발휘하는 신규 클래스로, 전투가 지속될수록 스킬 쿨타임이 감소하고 공격력이 상승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이와 동시에 주요 스킬 ‘스월링스윕’, ‘디스트로이 필드’, ‘녹아웃 블로우’ 등을 사용해 적중할 경우 상대의 공격력을 약화시키는 디버프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아울러 내년 2월 19일까지 부스팅 서버 시즌5를 진행한다. 매일 주어지는 ‘점핑’ 미션에 참여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획득하고 기존보다 빠른 속도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공허의 격전지: UNION’ 시즌2를 시작하고 팀플레이의 재미를 강화하기 위해 팀 승패에 따른 추가 보상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팀별로 합산된 길드 격전 포인트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며, 개인 격전 포인트 순위에 따라 200위까지의 이용자에게 차등적으로 보상을 지급한다.
신규 강화 콘텐츠 ‘파워스톤’도 추가했다. ‘파워스톤’은 세 가지 등급으로 나눠져 있으며, 각기 다른 효과를 지닌 6종으로 구성됐다. 보스전과 필드 사냥에서 ‘파워스톤’을 획득한 뒤 스톤과 동일한 색상의 슬롯에 장착해 사용 가능하며 강화를 통해 추가 효과를 획득하고, 상위 등급 스톤을 제작할 수 있다.
플레이어 간 전투(PvP) 전장 ‘성물 점령전’은 시즌제 리그전 형식으로 개편했다. 매 전투가 끝나고 주어지는 리그 포인트에 따라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 챌린저 등 4개 리그 중 한 곳에 배정받게 되며, 시즌 종료 시점의 최종 랭킹과 리그 티어에 따른 보상을 지급한다.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아이스 팬드래건’ 추가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시뮬레이션 역할수행게임(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에 신규 캐릭터 ‘아이스 팬드래건’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이스 팬드래건’은 파이터 클래스 캐릭터로, 전투 시 초필살기 ‘설화난영참’을 사용한다. 또한 함께 업데이트 된 전용 무기 ‘설화난영’을 장착 시 무기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올린 팬드래건’과 ‘칼스 브란트’ 등 기존 캐릭터 2명에 대한 캐릭터 리워크를 진행했다. ‘이올린 팬드래건’은 고유 스킬 ‘복수의 여신’과 패시브 스킬이 리워크 됐으며 ‘칼스 브란트’는 고유 스킬 및 패시브 스킬을 비롯해 액티브 스킬에 대한 리워크를 통해 보다 강력한 전투력을 갖추게 됐다.
아울러 업데이트를 통해 ‘기사단 레이드’ 콘텐츠에 신규 난이도가 신설 됐으며, ‘시뮬레이션 트레이닝’ 콘텐츠에도 신규 스테이지가 추가 돼 해당 콘텐츠를 즐기는 이용자는 보다 도전적으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이용자 혜택 이벤트도 실시된다. 먼저 ‘크리스마스 선물 패스’를 선보였다. 이벤트 기간 게임 플레이 중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모으면 ‘캐릭터 소환권’ 및 ‘장비 소환권’, ‘금빛 장신구 상자’, ‘개조석’, ‘엘드(게임 재화)’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신규 캐릭터 ‘아이스 팬드래건’ 등장을 기념하는 성장 지원 이벤트가 실시된다. 캐릭터 획득 후 성장 미션을 완수하면 이벤트 한정 보상인 ‘아이스 팬드래건 특별 프로필’을 비롯해 ‘랭크업 재료’ 및 ‘전직 재료’가 보상으로 제공된다.
◆엔씨소프트 ‘저니 오브 모나크’, 신규 영웅 ‘단테스’ 추가
엔씨소프트는 방치형 MMORPG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에 신규 영웅 ‘단테스’를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단테스’는 전설 등급의 바람속성 근거리형 영웅이다. 가장 가까운 적의 후방으로 이동해 강력한 데미지를 입힌 후 은신 효과를 받는 ‘쉐도우 뱀파이어’ 등의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엔씨는 ‘단테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 던전인 ‘단테스 던전’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내년 1월 1일까지 매일 이벤트 던전을 공략하고 ‘단테스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주화는 이벤트 상점에서 ‘영웅 확정 소환권 (단테스)’을 포함해 ‘영웅 경험치’, ‘아데나’ 등 상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단테스 던전’에서는 ‘블레이드 앤 소울’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새롭게 추가된 탑승물 코스튬 ‘거거붕’을 획득할 수 있다. 던전 난이도 10단계를 최초로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제공된다.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스킨도 추가로 공개했다. 이용자는 ‘산타 프러글렛’, ‘한겨울밤의 꿈 레이나’ 등 영웅 스킨과 ‘빨간망토 브론테’ 등 마법인형 스킨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도감 분석 완료 시 보상 즉시 수령 △HUD 가독성 개선 △영지 내 병영시설 조편성 기능 개선 등 수정사항이 적용됐다.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3’, 신규 지역 ‘망각의 숲’ 업데이트
위메이드는 MMORPG ‘미르의 전설3’에 신규 지역 ‘망각의 숲’을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망각의 숲’은 태산 아래 자리한 미지의 삼림 지역이다. 이용자들은 ‘태산대법사 원명’과 협력해 ‘망각의 숲’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실종 사건을 해결해야 한다.
‘망각의 숲’에서는 90 레벨 이상 이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퀘스트와 몬스터가 등장한다. ‘망각의 숲’ 몬스터 사냥을 통해 인장 시스템에서 장착 가능한 ‘주작의 인장’도 얻을 수 있다.
인장 시스템은 주작, 백호, 청룡, 현무 등 4신수의 인장을 착용해 신수의 힘 ‘혈기’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성장 콘텐츠다. 주작의 인장 외 백호, 청룡, 현무의 인장은 신수별 재화를 신수술사 비플레이어캐릭터(NPC)와 교환해 획득 가능하며, 몬스터 사냥을 통해 수집한 ‘신수의기운’으로 ‘혈기’를 강화할 수 있다.
‘미르의 전설3’는 오는 1월 8일까지 이벤트 시공던전 ‘잊혀진곳’을 개방한다. 던전에서 보스 몬스터 ‘저주받은나무의환영’과 히든보스 ‘알수없는존재의환영’을 처치하면 ‘태고수의기운’, ‘구전금단상자’, ‘무공서보급상자’ 등 풍성한 보상이 지급된다. ‘태고수의기운’은 이벤트 NPC를 통해 ‘신수의기운’ 획득률을 증가시키는 ‘신수의가호’ 등 희귀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김정연 기자 straight30@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