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겨울 쇼케이스 ‘블록버STAR’ 진행…‘마비노기’ 15주년 행사 1월 4일 개최
넥슨, 창립 30주년 ‘넥슨 히어로 캠페인’ 개최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출시 하루만에 태국 구글 인기 게임 1위
컴투스는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가 글로벌 출시 이후 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정상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컴투스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오전 10시(한국 시각 기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시드’는 출시 하루만인 29일 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1위에 등극하고, 대만 구글과 애플 양대 앱 마켓 인기 게임 2위에 올랐다.
‘스타시드’는 태국, 대만, 싱가포르 등 8개 지역 애플 역할수행게임(RPG) 장르 인기 TOP10에 올랐으며, 전략 게임 장르에서는 태국과 대만, 홍콩에서 나란히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싱가포르, 베트남 등 5개 지역에서 TOP10을 기록했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인공지능(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인 ‘프록시안’들과 함께 멸망을 막기 위해 싸운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다.
컴투스는 캐릭터는 물론 풍부한 보상을 통한 빠른 성장과 편리한 전투 방식 등이 글로벌 시장에서 합격점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캐릭터와 1대1 소통이 가능한 ‘인스타시드’가 몰입감을 높여주는 요소로 호평 받고, 애니메이션 컷 신과 일러스트 등도 글로벌 게임·애니메이션 팬들에게 고퀄리티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강조했다.
컴투스는 프록시안들의 매력을 담은 일상 콘텐츠를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풍성한 보상과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지속 전개하며 세계 시장에서 상승세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컴투스, ‘2024 컴투스프로야구 리얼글러브 어워드’ 진행
컴투스는 자사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가 주최하는 ‘2024 컴투스프로야구 리얼글러브 어워드’를 지난 1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4 컴투스프로야구 리얼글러브 어워드’는 2013년 시작해 해마다 현역 프로야구 선수들이 직접 최고의 선수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에는 KBO리그 10개 구단 400여명의 프로야구 선수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컴투스에서는 홍지웅 제작총괄, 박영주 마케팅·컨텐츠 센터장, 김정호 야구사업 본부장 등이 시상자로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서 선발 투수, 포수, 유격수 등 포지션별 최고의 수비수를 비롯해 베스트 키스톤 콤비상, 올해의 선수상 등 13개 부문에서 선수들이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수상 후보 및 수상자 발표 영상을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게임 속 선수들로 제작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컴투스의 야구 게임 팬들이 직접 최고의 키 플레이어를 뽑는 Fans’ Choice상에는 KIA 타이거즈의 김도영 선수가 선정됐다. 컴투스는 지난 10월 ‘컴투스프로야구2024’와 ‘컴투스프로야구V24’ 유저들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했으며 김도영은 80%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김도영은 최근 ‘컴투스프로야구V24’의 2025년 모델로 합류해 다양한 모습으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Fans’ Choice상 시상자로 나선 컴투스 홍지웅 제작총괄은 “컴투스는 20여 년간 다수의 컴프야 시리즈를 통해 야구팬들이 시즌을 더 깊이 즐기고 선수들과 교감하는 가장 큰 매개체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함께 더 즐겁고 풍성한 야구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수상자인 김도영도 “팬 분들이 직접 뽑아 주신 상이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이 상에 더 어울리는 사람이자 선수가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겨울 쇼케이스 ‘블록버STAR’ 진행
넥슨은 ‘마비노기’ 20주년 겨울 쇼케이스 ‘블록버STAR’를 열고 신규 G27 메인스트림 ‘안락의 정원’을 비롯한 겨울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30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500여명의 ‘밀레시안(이용자)’이 초청된 가운데 현장 이벤트와 특별 공연, 유저 어워드 및 겨울 업데이트 발표 등 개발진이 ‘밀레시안’의 의견을 직접 듣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 마련된 ‘에린의 위시 월’에는 ‘밀레시안’이 직접 본인의 소원과 ‘마비노기’에 보내고 싶은 메시지가 가득 담겼으며, 민경훈 디렉터와 최동민 리더도 ‘에린의 위시 월’을 직접 찾아 감사의 메시지를 남겼다.
또한 가수 흰(HYNN)과 제이레빗(J Rabbit)이 열정적인 라이브 공연을 선보였으며, 밀레시안들의 특별한 게임 플레이 기록을 바탕으로 ‘누적 접속 시간이 가장 높은 이용자’와 ‘너구리를 가장 많이 잡은 이용자, ‘누적 레벨 500만을 달성한 이용자’ 등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민경훈 디렉터와 최동민 리더가 무대에 올라 G27 메인스트림 ‘안락의 정원’을 시작으로 신규 도시 ‘무리아스’와 던전 ‘브리 레흐’, 신규 무기 및 유물, 신규 ‘아르카나’ 등 이용자들이 기다리던 대규모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특히 ‘브리 레흐’에 도입되는 ‘리트라이(재시도)’ 기능과 ‘주사위 굴리기’ 보상 분배 방식을 새롭게 공개했으며, 총 29종의 신규 무기와 12년 만에 출시되는 상위 악기 ‘리라’도 공개했다.
이 밖에도 이번 업데이트에 ‘세이크리드 가드’와 ‘블래스트 랜서’ 등 두 신규 아르카나를 출시했다. ‘블랙 콤보 카드’ 이벤트도 대폭 개선돼 이용자가 직접 미션을 통해 콤보 카드 스킬을 선택하고, 게임 내 재화(골드)를 사용해 다시 재설정할 수 있는 ‘리롤’ 기능도 마련했다. 아울러 본인이 직접 퀘스트를 제작하는 ‘오픈 퀘스트’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리시즌과 ‘마비노기 이터니티’에 대한 내용도 공개했다. 오는 19일에 적용되는 프리시즌에는 선택 혜택과 상시 혜택, 핫 위켄드 혜택 등을 마련했으며 레벨 업과 재능, 전투, 고급 성장 강화, 외형 변경 무료, 강화 효과 상승 등 성장 지원 보상을 제공한다. 이번 겨울 프리시즌 보상으로는 스웨터 의상과 포근한 목도리, 체리 머리끈 등을 준비했다.
‘마비노기 이터니티’는 ‘플레이오네 엔진’에서 ‘언리얼 엔진5’로 교체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리뉴얼 된 ‘던바튼’의 전후 비교 영상과 ‘메테오 스트라이크’, ‘마나실드’ 스킬 이펙트 변화, ‘골렘’ 연출 영상 등 개발 진척 현황 등을 현장에서 공개했다.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15주년 오프라인 행사 1월 4일 개최
넥슨은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 15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 ‘15th Anniversary’를 오는 1월 4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20년 열린 10주년 ‘10th Anniversary’ 이후 5년 만에 개최되는 오프라인 행사로, 1월 4일 넥슨 사옥 1994홀에서 개최된다. 서비스 15년을 기념해 150명의 이용자를 초청하고 ‘마비노기 영웅전’ 아트 작품 전시, 코스어 포토타임, 참여형 미니게임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15주년 기념 특별 영상과 함께 1월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캐릭터 정보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마비노기 영웅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개인 신청’과 ‘길드 신청’에 중복으로 참여 가능하며, 선정된 참석 대상자는 12월 20일 발표된다.
이와 함께 ‘마비노기 영웅전’ 홈페이지에서 응원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19일 점검 전까지 ‘마비노기 영웅전’ 15주년 축하 및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이용자 중 총 5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넥슨, 창립 30주년 맞아 유저와 함께하는 ‘넥슨 히어로 캠페인’ 개최
넥슨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유저와 함께 어린이 의료지원 사업에 따뜻함을 전하는 ‘넥슨 히어로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넥슨은 오는 4일부터 내년 1월 중순까지 ‘게임을 통해 세상을 밝히는 영웅’이라는 의미를 담은 ‘넥슨 히어로 캠페인’을 운영한다. 이번 캠페인은 ‘프라시아 전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엘소드’, ‘바람의나라’ 등 총 22개의 넥슨 게임에서 진행되며 이벤트 진행 일정은 게임별로 공지 예정이다.
넥슨 게임 이용자는 각 게임상점에서 ‘넥슨 히어로 패키지’를 구매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으며, 넥슨은 패키지 판매 금액을 어린이 의료지원 사업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넥슨 히어로 패키지’와 관련한 상세 내용은 각 게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각 게임별로 준비한 아이템 수량 소진 시 이벤트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넥슨 히어로 패키지’의 구매 현황은 넥슨 30주년 웹페이지 내 ‘넥슨히어로’ 탭에 매일 업데이트된다.
넥슨은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유저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넥슨플레이 앱의 ‘넥슨 히어로’ 관련 피드 게시물에 참여 게임과 구매 인증 소감을 남기는 유저에게 1만 플레이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넥슨재단 인스타그램에서 ‘넥슨 히어로’ 관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총 30명에게 따뜻한 음료와 케이크를 선물로 제공한다.
더불어 넥슨은 키즈 크리에이터 차노을 어린이와 함께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넥슨 공식 유튜브에서 차노을 어린이의 영상을 감상한 후 어린이 재활병원을 이용하는 어린이 및 보호자와 의료진에게 응원 댓글을 남기면, 이 중 30명을 선정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정연 기자 straight30@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