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증권]
[사진=삼성증권]

| 한스경제=최천욱 기자 |  삼성증권이 김밥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주식불장 소스를 대방출하는 이색 마케팅을 진행, 방문객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끌어냈다. 

27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경북 김천시에서 개최된 ‘2025 김천김밥축제’ 현장에 글로벌 불장을 기원해 구성한 ‘주식불장 패키지’ 2000세트를 이벤트 경품으로 증정했다.

축제의 메인 음식인 김밥과 함께 소스를 즐기려는 고객들로 인해 삼성증권 부스는 행사 기간 내내 붐볐다.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은 친구 또는 가족 단위로 함께 소스 맛을 비교하는 등 이벤트에 적극 참여했다. 

서울에서 김밥축제를 찾았다는 대학생 A씨는 “주식불장 소스를 맛보고 평소 관심 있던 주식투자를 시작하기 위해 삼성증권 계좌를 바로 개설했다”고 말했다.

서울에서 온 예비신부와 함께 삼성증권 부스를 찾은 B씨는 “이벤트 1등 경품인 불장세트를 선물받아, 앞으로 주식투자도  좋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특히, 삼성증권 앱 ‘엠팝’ 의 로고가 새겨진 파랑색 풍선은 어린이들의 높은 호응 덕분에 행사장을 파란 물결로 만들었다. 이벤트를 즐긴 고객들은 블로그, 인스타 등에 삼성증권 주식불장세트 및 경품 이미지 등 이벤트 참여후기를 게시하며 즐거움을 나누기도 했다.

‘주식불장 패키지’는 삼성증권의 ‘주식장인’ 캠페인에 연계해 제작된 제품이다. 이 캠페인은 투자자들이 ‘국내 주식시장은 국장, 미국 주식시장은 미장’ 등으로 줄여 부르는 표현에 착안, ‘주식시장의 장(場)을 읽는 장인’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이 패키지는 주식시장의 ‘장(場)’과 음식의 ‘장(醬)’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활용해, 한국의 ‘고추장’, 일본의 ‘와사비’, 중국의 ‘마라장’, 미국의 ‘핫소스’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한편 현재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주식장인’ 캠페인 3편의 영상은 누적 조회수 1300만회(지난 26일 기준)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천욱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