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수입차협회 창립 30주년…추억 사진 공모전 예고
/한국수입자동차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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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경제=최창민 기자]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설립 30주년을 기념해 엠블럼을 제작하고 ‘혁신과 다양성으로 여는 미래’를 슬로건으로 채택했다고 18일 밝혔다.

KAIDA는 소비자 인식 조사, 사진 공모전, 기획 통계 발표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난 30년간의 변화와 성장을 돌아보고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할 계획이다.

1995년 설립된 KAIDA는 현재 국내에 공식 수입, 판매하고 있는 수입 승용차 17개사 24개 브랜드, 수입 상용차 4개사 4개 브랜드, 총 21개사 28개 브랜드가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다. 승용차와 상용차를 아우르는 수입 자동차 업계 전체를 대변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KAIDA는 자동차 관련 제도나 규제 개선, 정책 수립 등의 과정에서 정부 기관, 단체와의 긴밀한 업무 진행을 통해 시장 환경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또 업계 공동 이슈와 관련한 법률 자문이나 설명회 등은 물론 국내외 자동차 관련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협력, 수입 자동차 관련 각종 통계, 리서치, 법규 번역 등도 전개하고 있다.

협회는 지난 30년간 우리 삶에 깊이 스며든 수입자동차의 모습을 함께 회고하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억 사진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처음 자동차 수입이 시작된 1987년 이후 국내에서 촬영한 수입차 사진을 소장하고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입차 소비자 인식 변화를 확인하기 위한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소비자 인식 조사를 실시하고 지난 30년간 누적된 데이터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변화를 고찰하는 작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KAIDA는 올해 상반기 통계 수치를 기반으로 국내 수입차의 역사와 시장의 변화를 보여주는 ‘수입차 30주년 기획 리포트’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획 리포트는 주제별로 수집, 분석한 통계 자료를 기반으로 제작한 인포그래픽과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분기별로 시장의 트렌드를 제시하는 기획 통계도 마련된다.

KAIDA 웹사이트도 전면 개편했다. 통계를 포함해 수입 자동차 관련 정보를 사용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하는 한편 다양한 통계 정보를 바탕으로 한 인포그래픽 메뉴를 신설해 정보 제공 기능을 강화했다.

정윤영 KAIDA 부회장은 “수입 자동차는 지난 30년간 수차례 큰 변화를 겪은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대폭 확장하며 시장 성장과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해 왔다”며 “협회 설립 당시 1%에도 미치지 못하던 시장 점유율이 이제는 18%까지 성장한 만큼 국내 자동차 시장을 함께 이끌어가는 일원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창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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