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연회비 무료에 일상 생활 혜택 많아
신용카드 플랫폼인 카드고릴라가 2024년 가장 인기 있는 신용카드 톱(TOP) 10을 공개했다. /카드고릴라 제공
신용카드 플랫폼인 카드고릴라가 2024년 가장 인기 있는 신용카드 톱(TOP) 10을 공개했다. /카드고릴라 제공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지난해 가장 인기있는 신용카드로 신한카드의 'Mr.Life'가 꼽혔다. 이 카드는 연회비는 물론 관리비, 주유, 통신, 쇼핑 등 생활 전반에서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신용카드 플랫폼인 카드고릴라가 2024년 가장 인기 있는 신용카드 톱(TOP) 10을 공개했다. 이 자료는 2023년 1월 1일부터 12월 22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수집된 각 신용카드 상품의 조회수와 신청 전환수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1위는 신한카드 Mr.Life로 꼽혔다.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이 특징이다. 신규 고객 연회비는 100% 캐시백하며, 공과금, 통신요금 등 월납요금에서부터 편의점, 세탁소, 병원·약국, 마트, 주유소 등 다양한 일상 소비 영역에서 폭넓은 할인을 제공한다. 

세부적으로  전기·도시가스를 비롯해 4대 주유소, SKT·KT·LG U+ 등 이통통신, 스타벅스·커피빈 등 커피전문점,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등에서 10% 또는 6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위는 '삼성카드 & MILEAGEPLATINUM(스카이패스)'다. 최근 항공 마일리지 카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 카드는 백화점, 주유소, 카페, 편의점, 택시 등 일상생활에서의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3위는 KB국민 My WE:SH가 차지했다. 통신비, 음식점, 편의점, 커피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특히 2030 세대가 선호하는 간편결제와 OTT서비스와의 연계 혜택도 갖추고 있다.

4위는 삼성카드 'taptap O'로 최근 플레이트 리뉴얼과 함께 해외 사용 시 1.3% 적립 혜택이 추가됐다. 5위는 롯데 'LOCA LIKIT 1.2'로 모든 가맹점에서 1.2%, 온라인에서 1.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6위는 롯데 'LOCA 365'로 아파트 관리비와 공과금, 교통, 통신 배달앱 10% 할인혜택을 탑재했다.

7위는 현대카드 'M'으로 최대 50만 M 긴급적립 가능하며 국내외 가맹점 1.5% M포인트 적립된다. 8위는 신한카드 'Deep Dream', 9위는 우리카드의 '정석 EVERY MILE SKYPASS', 10위는 NH농협카드 '올바른 FLEX'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지난해는 일상생활을 하며 꾸준히 지출할 수밖에 없는 영역에서 혜택을 주는 카드가 대세였다”며 "고물가, 고환율의 영향으로 알짜카드가 다수 단종되며 무조건카드를 찾는 소비자의 비율도 다시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성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