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우수 아이디어 정책 연계
사업 기획 기초자료 활용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2024 보건산업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공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2024 보건산업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공

[한스경제=이소영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보산진)이 지난 21일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은 보건산업을 둘러싼 기술·사회·환경의 변화가 빨라지며 이를 선도하기 위한 정책 아젠다를 발굴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사업·정책에 연계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공모전에는 기술정책·산업진흥·생태계 조성·규제개선·사회적 가치 등 기존 접수 분야에 더해 지역의료인력과 인프라, 응급의료 등 필수의료 분야를 추가해 총 121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접수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창의성, 필요성, 실현 가능성, 기대효과 등에 대한 전문가 평가를 거쳐 총 9건의 우수과제를 선정했다.

우수과제 내용은 보산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규 정책과 사업 기획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차순도 보산진 원장은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보건산업의 실수요자인 국민의 아이디어가 정부 정책과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소영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