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대회 출장 시 의료진 파견
사회공헌사업에도 상호협력
사회공헌사업에도 상호협력
[한스경제=이소영 기자] 자생한방병원이 지역체육계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광주자생한방병원은 광주광역시체육회와 체육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광주자생한방병원 세미나실에서 염승철 광주자생한방병원 병원장, 전갑수 광주광역시체육회 회장 등 각 기관의 대표자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광주자생한방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광역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소속 선수들과 임직원들의 건강을 관리할 예정이다.
광주자생한방병원 관계자는 "부상과 질환의 예방과 치료, 대회 현장 의료진 파견 등 척추·관절 건강 한방주치의로서 지역체육계의 발전에 이바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양 기관은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도 도모한다. 광주광역시체육회는 총 5개 구(동구, 서구, 남구, 북구, 광산구) 체육회로 이뤄져 있으며 골프, 축구, 농구와 같은 63개의 정회원종목단체를 보유하고 있다. 전문 선수들과 생활체육인 모두를 위한 체육시설 운영, 대회 개최, 지원사업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염승철 병원장은 "체육을 통한 좋은 결과도 중요하지만 우선돼야 하는 것은 선수들의 건강”이라며 ”이번 광주광역시체육회와의 협약을 통해 체육을 사랑하는 선수들과 시민들의 건강 관리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소영 기자 sylee03@sporbiz.co.kr
관련기사
- 자생한방병원, 청주내덕노인복지관서 척추 질환 관련 건강강좌 진행
- 자생한방병원 "초록우산에 취약계층 아동 척추 건강 후원금 3000만원 전달"
- 자생한방병원, 제주도 어르신들 대상 한방 의료봉사 펼쳐
- 자생한방병원, 가정의 달 맞이 ‘제8회 자생 꿈나무 올림픽’ 개최
- 자생한방병원, ‘2024 독립운동가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자생한방병원-대한적십자사, 재난 상황 의료지원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 자생한방병원, '2024 메디컬아카데미 인턴십' 성료
- 자생한방병원, 취약계층 노인 대상 특식 지원 행사 진행
- 자생한방병원 "임산부 교통사고 한의통합치료 유효성·안전성 확인"
- 자생한방병원, 충남 서천군에 수해지원물품 전달…"재해지역 지원"
이소영 기자
sylee03@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