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다크앤다커 모바일’, 8월 첫 글로벌 테스트…‘리니지M’, 신규 서버 ‘윈다우드’ 오픈
‘서머너즈 워’, 팬아트 공모전 개최…‘메이플스토리’, 장기 업데이트 계획 발표
크래프톤은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8월 초 미국, 일본, 튀르키예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테스트할 계획이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은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8월 초 미국, 일본, 튀르키예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테스트할 계획이다./ 크래프톤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8월 첫 글로벌 테스트

크래프톤은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글로벌 테스트를 오는 8월 초에 진행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대규모 테스트를 지난 4월 한국에서 진행한 바 있다. 이달 한국에서 테스트를 한 번 더 진행한 후 범위를 확대해 8월 초 글로벌 시장에서 대규모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해외 지역에는 미국과 일본, 튀르키예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지난 4월 24일부터 5일간 한국에서 진행된 첫 테스트는 참가 신청자가 선착순 5만명을 돌파했다고 크래프톤은 설명했다. 테스트 참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결과 ‘게임이 정식으로 출시되면 다시 플레이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97%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연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8월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를 통해 국내외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엔씨 ‘리니지M’, 신규 서버 ‘윈다우드’ 오픈

엔씨소프트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M’의 리부트 월드에 신규 서버 ‘윈다우드’를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엔씨는 오는 19일 ‘에피소드 제로’ 업데이트와 함께 리부트 월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리부트 월드는 기존 월드와 분리된 채 운영된다.

엔씨는 앞서 리부트 월드의 첫 서버로 ‘말하는 섬’을 공개한 바 있다. 지난달 30일부터 ‘말하는 섬’ 캐릭터 사전생성을 진행했는데, 1차 캐릭터 사전생성이 조기 마감된 데 이어 추가 증설한 2, 3차도 모두 마감됐다.

이에 엔씨는 이용자 성원에 힘입어 새로운 리부트 월드 ‘윈다우드’ 서버를 추가로 오픈한다고 설명했다. 모든 이용자는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윈다우드’ 10개 서버를 대상으로 계정 당 1회 캐릭터 사전생성에 참여할 수 있다.

‘윈다우드’ 서버에도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성장을 보조하는 ‘성장 패스 시스템’ △높은 경험치와 전용재화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전용 특수 던전’ △신서버 사전예약 보상 ‘아덴 기사단의 장비 (기간제)’ △신서버 전용 아이템 ‘샤르나의 영웅 변신 반지 (각인)’ 등이 준비돼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10주년 팬아트 공모전 개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팬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7월 7일(한국 시간 기준)까지 진행된다. ‘서머너즈 워’ 유저라면 누구나 게임 내 또는 국가별 공식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공개되는 응모폼에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응모할 수 있다.

응모 주제는 ‘10주년 기념 축전’, ‘최고의 순간’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시상은 최대 규모로 실시된다. 부문 통합 대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00명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총 상금 1만달러(1370만원)와 10주년 기념 한정 제작 트로피, 게임 아이템을 수여하는 등 전년 대비 수상 인원과 상금을 대폭 확대했다.

모든 응모작은 별도 갤러리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서 장기 업데이트 계획 발표

넥슨은 지난 8일 진행한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쇼케이스 ‘마일스톤’에서 여름 업데이트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에서 김창섭 ‘메이플스토리’ 디렉터는 여름 업데이트를 포함한 향후 6개월간의 장기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발표 도중 인게임 특별 맵에서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를 열고 보상을 선물하기도 했다.

먼저 넥슨은 오는 20일 ‘아란’과 ‘은월’ 리마스터 업데이트 ‘개화월영’을 실시한다. 동양풍 전사인 ‘아란’에는 캐릭터성을 강화하는 등 스킬 관련 개선사항을 적용했다. ‘은월’ 역시 전투 경험을 제공하는 스킬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육성 지원 이벤트를 총 4달간 실시한다. 먼저 1+2레벨업 혜택을 제공하는 리마스터 직업 전용 이벤트 ‘개화월영 하이퍼 버닝’을 실시하고, 별도의 하이퍼 버닝 이벤트와 테라 블링크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더불어 신규 이벤트 ‘아이템 버닝’을 통해 성장 미션을 완수할 때 마다 강화된 장비를 지급하고, 캐릭터 레벨업과 장비 지원 혜택을 강화한다.

오는 7월 18일에는 신규 최상위 보스 ‘림보’를 선보이고, 처치 보상으로 신규 에테르넬 장비 신발, 장갑, 망토와 광휘의 보스 장신구 ‘근원의 속삭임’을 추가한다.

8월에는 두 번째 에픽던전 ‘앵글러 컴퍼니’를 추가한다. 에픽던전은 숙련도를 쌓으면 짧은 시간 내 완수가 가능하도록 기획됐으며, 확대된 보너스 리워드 선택지를 제공한다. 신규 지역 ‘탈라하트’도 9월에 만나볼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의 세 번째 월드 ‘마스테리아’ 스토리 기반콘텐츠 ‘아즈모스 협곡’은 10월 공개될 예정이다.

김정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