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FC프로 챔스컵’ 한국대표 선발전…세븐나이츠 키우기-‘비야’ 작가 콜라보
넥슨 ‘프라시아 전기', 신규 월드 ‘르비안트’ 오픈…크로니클, 신규 소환수 ‘메타클론’ 추가
카스온라인, ‘GEN Z’ 업데이트 실시…스타시드, 원스토어 서비스 시작
디펜스 더비, 신규 유닛 ‘무도가 백호’ 출시
넥슨은 EA 국제전 ‘FC 프로 챔피언스 컵’의 ‘FC 모바일’ 한국 대표 선발전을 실시한다./ 넥슨 제공
넥슨은 EA 국제전 ‘FC 프로 챔피언스 컵’의 ‘FC 모바일’ 한국 대표 선발전을 실시한다./ 넥슨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넥슨 ‘FC 모바일’, ‘FC 프로 챔피언스 컵’ 한국 대표 선발전 실시

넥슨은 ‘FC 모바일’의 글로벌 대회 ‘FC 프로 챔피언스 컵’ 한국 대표 선발전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FC 모바일’에서는 오는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한국, 중국, 일본 국가별 대표 2인이 출전해 총 상금 6만달러(8000만원)를 두고 각축전을 펼친다. 한국 대표 선발전은 5월 30일부터 7월 13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한다.

온라인 예선은 5월 30일부터 6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주요 35개 클럽 중 ‘TOTS 클래스’ 선수들로 팀 구성이 가능한 ‘어센틱 챌린지 모드’에 접속한 만 16세 이상 유저 누구나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마지막 ‘어센틱 챌린지 모드’ 순위 상위권의 35명은 본선으로 진출한다.

오프라인 예선은 6월 29일부터 30일까지 성남시 넥슨 사옥에서 진행되며 각 날짜마다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쳐 선발된 3인이 오프라인 본선에 진출한다. 오프라인 예선 참가자는 희망하는 예선 날짜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본선은 7월 13일 서울 삼성동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FC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과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오프라인 예선을 통과한 3인과 지난 4월 진행된 ‘FC 프로 마스터즈’ 초대 우승자 소다(SODA)가 4강 결승조로 출전한다. 경기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한국 대표 두 자리를 두고 경쟁한다.

한국 대표로 선발된 최종 2인 중 1위에게는 상금 300만원, 2위에게는 200만원을 수여하며, 오프라인 예선에 진출한 모든 인원에게 게임 재화 ‘1만FV’와 ‘스페셜찬스2 이용권’ 5장을 제공한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비야’ 작가와 콜라보…썸머 페스티벌 업데이트 진행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일러스트레이터 ‘비야’ 작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썸머 페스티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비야’ 작가는 X(옛 트위터)에서 1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겸 유명 코스튬 플레이어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추가된 신규 레전드 영웅은 ‘비야’다. ‘비야’는 신규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능력을 지닌 원거리형 레전드 영웅으로, 전투 시 아군 전체에게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키는 버프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기절 디버프를 비롯해 자신의 치명타 확률을 높이는 버프를 지니고 있다.

또한 썸머 페스티벌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레전드 영웅 ‘세인(수영복)’, ‘카린(수영복)’, ‘메이(수영복)’를 추가다.

근거리형 레전드 영웅 ‘세인(수영복)’은 범위 내 적을 당겨와 강력한 범위 피해를 입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군 전체와 자신의 추가 피해 확률을 증가시키는 버프를 가지고 있다.

기능형 레전드 영웅 ‘카린(수영복)’은 아군의 최종 생명력 증가 및 지속적인 생명력 회복 스킬을 사용한다. 또한 치명타 공격 시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킨다.

원거리형 레전드 영웅 ‘메이(수영복)’은 전투에 유용한 디버프를 활용해 상대 진형을 붕괴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액티브 스킬에 피해를 입은 적의 치명타 확률, 치명타 저항 확률을 감소시키고 치명타 공격 시에는 경감 확률을 감소시킨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썸머 바캉스 카니발’ 이벤트를 진행된다. 매일 갱신되는 미션을 클리어하고 획득한 이벤트 재화를 활용해 상점에서 ‘메이(수영복)’, ‘카린(수영복)’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출석만 해도 ‘비야’ 캐릭터와 초상화를 획득할 수 있는 ‘비야 스페셜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프라시아 전기’, 신규 월드 ‘르비안트’ 오픈

넥슨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신규 월드 ‘르비안트’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르비안트’는 일반 렐름(서버)과 거점전에 특화된 평화 렐름으로 구성된 월드다. 50레벨 이상 캐릭터를 대상으로도 경험치 상향 효과를 적용해 고속 성장을 지원한다. 특히 ‘캐릭터 점핑 시스템’ 활용 시 30레벨 이하의 성장 구간을 뛰어 넘고 거점전, 월드 거래소 등을 빠르게 즐길 수 있어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6차 클래스 체인지(직업변경)’를 진행하고 각 클래스별 밸런스도 개선했다. 먼저 ‘향사수’, ‘집행관’, ‘주문각인사’를 대상으로 광역 스킬을 강화해 클래스 간 경험치 효율을 조정했다. 또한 상태이상을 일으키는 기술 피격 시 대응 가능한 해제 스킬을 강화했다.

컴투스 ‘크로니클’, 신규 소환수 ‘메타클론’ 추가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새로운 소환수 ‘메타클론’을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태생 5성 전사형 소환수 ‘메타클론’은 일부 소환수들의 스킬을 ‘흉내내기’ 시스템을 통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능력치와 스킬은 복사할 수 있지만 성장 능력치는 메타클론 고유의 수치가 적용되며, 원본 소환수와 같은 팀에 편성할 수 없다. 특정 소환수라도 동일한 속성의 태생 5성 소환수만 ‘흉내내기’를 활용할 수 있으며 소환수 목록은 향후 지속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각종 건축물과 장식을 통해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는 ‘신비의 섬’을 업데이트했다. 신비의 섬은 보스 조각상이나, 소환수·룬, 랭킹 콘텐츠 트로피 등을 건축물 형태로 장식할 수 있는 공간이다. 건설과 생산물 획득, 건물 레벨업 등을 통해 획득한 신비의 섬 경험치를 이용하면 영토를 확장할 수 있으며, 친구나 길드원의 섬에 방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격전의 아레나 콘텐츠에 리플레이 기능을 추가했다. 최대 20개까지 대전 리플레이를 저장할 수 있으며, 최소 0.5배속에서 최대 2배속을 지원한다.

넥슨 ‘카스온라인’, 강력한 좀비 등장하는 ‘GEN Z’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1인칭 슈팅게임(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강력한 능력을 보유한 좀비가 등장하는 ‘GEN Z’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좀비 히어로 모드 내 좀비 진영과 인간 진영 사이의 밸런스를 다듬는 이번 업데이트로 ‘진화된 강력한 숙주 좀비’를 새롭게 선보인다.

게임 시작 후 숙주 좀비로 선정되면 자동으로 변신해 일정 시간 동안 체력·방어력 향상, 넉백(밀어내기)·경직에 면역되는 특수능력, 스킬 강화 등의 강력한 능력이 주어진다. ‘진화된 강력한 숙주 좀비’에게 피해를 입은 인간은 시간이 흐를수록 체력이 감소하며 전장에 존재하는 ‘구급상자’를 사용해 출혈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다.

‘진화된 강력한 숙주 좀비’ 유지 시간이 종료된 이후에도 공격받은 정도에 따라 분노 게이지를 충전해 ‘분노한 강력한 숙주 좀비’로 변신할 수 있다. 시간에 따라 줄어드는 분노 게이지를 모두 소모할 때까지 기존 좀비보다 강력한 신체능력과 스킬이 주어진다.

컴투스 ‘스타시드’, 원스토어 서비스 시작

컴투스는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의 원스토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스타시드’는 인공지능(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로 지난 3월 국내 출시했다.

컴투스는 ‘스타시드’ 서비스를 구글과 애플 앱 마켓에 이어 원스토어로 확대한다.

컴투스 측은 “지난달 구글플레이 게임즈 론칭을 통해 PC게임 플랫폼까지 ‘스타시드’의 영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플랫폼 다변화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신규 유닛 ‘무도가 백호’ 출시

크래프톤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의 6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야수 종족의 물리 타입 유닛 ‘무도가 백호’를 출시했다. ‘무도가 백호’는 근거리 광역 딜러 유닛으로 두 가지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 특수 능력 ‘태극’을 통해 치명타 피해량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두 번째 특수 능력 ‘사자후’가 발동된다. 커다란 포효와 함께 몬스터들을 1.5초 동안 공포 상태에 빠뜨리며, 누적된 치명타 피해량은 초기화된다.

이 유닛은 ‘무도가 백호 획득 이벤트’를 비롯해 픽업 소환, 스텝업 상품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6월 1일부터 3일까지 제공되는 ‘더비 난투-무도가 백호 미러전’을 통해 신규 유닛을 경험해 보고, 순위에 따라 야수 종족 결정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오는 6월 신규 시즌 ‘강력한 한 방’과 새로운 정령 유닛을 선보인다. 6월 13일에 출시되는 ‘망치 도깨비’는 정령 종족의 물리 타입 유닛이다. 매 웨이브 시작 시 자신과 영웅의 공격력 및 공격 속도를 높여주는 특수 능력 ‘금 나와라 뚝딱’을 가지고 있다. 망치 도깨비가 포함된 덱으로 경쟁하는 ‘더비 난투-망치 도깨비 미러전’은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김정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