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최천욱 기자 | 메리츠증권이 일반 계좌 대비 절세혜택 효과가 뚜렷한 중개형 ISA계좌를 통한 ELS(주가연계증권) 청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24일 메리츠증권에 따르면 내년 3월 27일까지 4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기간 내 중개형ISA 계좌를 최초 개설하거나 타사로부터 이관을 완료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증정한다.

메리츠증권에서 온라인 ELS청약 경험이 없는 고객이 100만원 이상을 최초 청약할 경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잔을 확정 지급한다 .이후 중개형ISA 계좌에서 온라인 ELS를 100만원 이상 추가 청약하면 동일한 경품을 한 번 더 받을 수 있다. 단, 중개형ISA 계좌에서 최초 청약시 중복 지급은 불가하다. 

한편 중개형ISA는 주식, ETF, 채권, 펀드, ELS 등 여러 상품을 한 계좌에서 운용할 수 있는 종합 절세 계좌다. 계좌 내 상품에서 발생한 이익과 손실을 합산해 순이익 발생 시, 직전 연도 소득에 따라 200만원 또는 400만원까지 비과세 적용을 받을 수 있고, 초과분도 9.9% 저율로 분리과세한다.

ELS는 개별주식종목의 가격이나 주가지수에 연계돼 사전에 정해진 구조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최천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