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최천욱 기자 | 한화투자증권은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고객들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금융 정보를 얻고 합리적인 투자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특히 공식 블로그 ‘라이프 포트폴리오’는 연금, 투자정보, 금융상식 등을 쉽게 풀어낸 양질의 금융 콘텐츠를 제공,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Grow your Life-ability’…미래설계 Now 등 4가지 카테고리
28일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라이프 포트폴리오’는 고객의 금융생활을 도와 삶을 풍요롭게 하는 채널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아 ‘Grow your Life-ability’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특히 트렌디한 핸드 드로잉 일러스트로 블로그를 새롭게 구성했으며 리서치센터 제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투자정보와 일상에서 필요한 연금 및 일반 금융 정보 콘텐츠로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콘텐츠는 미래설계 Now, 요즘금융, Report Times, 여기이슈 4가지 카테고리로 나뉜다. ‘미래설계 NOW’는 고객의 노후를 책임지는 연금 콘텐츠로 퇴직연금상품 비교, 개인연금 설계 전략 등 자칫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시각자료를 곁들인 명쾌한 설명으로 쉽게 풀어낸다.
‘요즘금융’은 변화하는 금융시장을 따라 가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개념을 알기 쉽게 정리한 콘텐츠다. 최근에는 시장에서 ‘핫’ 한 스테이블 코인, 상법개정안 등을 다루었다.
‘Report Times’는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투자전략 및 기업분석 리포트의 요약본과 본문을 정리해 놓은 시리즈다. 지금 가장 뜨고 있는 음식점이나 관광지는 ‘여기이슈’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 ‘One Source Multi Use’ 고객 접점 확대
한화투자증권은 블로그 콘텐츠를 재가공하고 배포 채널을 다양화하는 ‘One Source Multi Use’ 전략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고 블로그 게시물을 이해하기 쉽게 재구성한 ‘카드뉴스’ 콘텐츠를 업로드해 보다 다양한 층의 고객을 만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블로그 연금 콘텐츠 ‘미래설계 NOW’ 시리즈를 재구성한 PDF단행본 4편을 배포하는 이벤트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러한 콘텐츠의 확장성, 채널 다양화 노력을 인정받아 최근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한 ‘2025 대한민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대상’에서 금융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해 7월에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한 국내 최대 소셜인터넷서비스 시상 행사인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블로그 부문 ‘최고대상’을 손에 넣기도 했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달 기준 누적 게시물 1만개, 누적 방문자 1천만명을 돌파, 콘텐츠의 질과 꾸준함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한층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고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천욱 기자 acnhss7@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