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생명보험업계 최고 수준 대면 고객 서비스 품질 입증
[한스경제=이지영 기자]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KSQI)' 고객 접점 부문에서 8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SQI는 매년 각 산업의 기업들이 고객접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평가한 뒤,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대표적인 서비스 품질 지표이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에 걸쳐 진행됐다. 고객과 직접 만나는 현장에서의 전문성과 태도 등을 중점적으로 측정했다.
동양생명은 이번 모니터링에서 업무지식과 경청태도, 시설·환경 관리 부분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응대태도와 적극성, 설명 태도 등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다. 고객 중심 서비스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하며, 8년 연속 업계 최고 자리를 수성했다.
한편 동양생명은 지난해 대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주요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강북·강남·부산·광주 플라자를 개소해 환경 개선과 창구 대형화를 추진한 바 있다.
디지털 금융에 익숙지 않은 고령층 및 장애인 등 금융 취약계층의 눈높이에 맞는 세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담 응대 직원을 운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지영 기자 jiyoung1523@spor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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