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새 비전 "오늘의 혁신으로 내일의 가치를 만드는 생명보험사" 제시
 동양생명 전경. 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 전경. 사진/동양생명

| 한스경제=이지영 기자 | 동양생명은 28일, 우리금융그룹의 정체성과 가치관에 맞춰 새로운 기업가치체계(Value System)를 수립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가치체계에 따른 동양생명의 비전은 '오늘의 혁신으로 내일의 가치를 만드는 생명보험사'다. 이 비젼은 시장을 선도하는 전문 역량을 기반으로 미래를 향한 혁신에 집중해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생명보험사가 되겠다는 뜻을 담았다.

이번 개편을 통해 그룹 일원으로서의 소속감과 일체감을 강화하는 동시에 동양생명만의 고유한 정체성과 역할을 재정립할 방침이다.

핵심가치와 슬로건도 우리금융그룹과 일원화했다. 이에 따라 임직원이 공유하고 실천해야 할 핵심가치로 ▲고객(우리는 고객과 이웃을 먼저 생각합니다) ▲신뢰(우리는 원칙을 통해 믿음을 만들어 갑니다) ▲전문성(우리는 시장을 선도하는 금융전문가입니다) ▲혁신(우리는 혁신을 통해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을 제시했다. 이에 슬로건은 '우리 마음 속 첫 번째 금융'으로 변경됐다.

동양생명은 새로운 가치체계를 전사적으로 내재화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영업 채널을 포함한 전 임직원 대상 온·오프라인 교육 실시와 사내 게시판을 통한 관련 내용 지속 공유로 새 가치체계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일 계획이다.

직원 인식 확산도 지원한다. 본사 사옥의 '비전 월'(Vision Wall)을 교체하고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 등 디지털 채널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가치체계를 인사·조직 운영, 상품·서비스, 마케팅·홍보, 환경·사회·지배구조(ESG)·사회적 책임 등 전사적 경영활동 전반에 적용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번 가치체계는 우리금융그룹과 함께하는 방향성을 담는 동시에 당사만의 고유한 역할을 명확히 하기 위한 것이다"며, "임직원 모두가 이를 적극 실천해 고객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영 기자

키워드

#동양생명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