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소영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스마트 업무 효율 개선 ‘WE UP!’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WE UP!은 Work Efficiency UP의 줄임말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비효율적인 업무과정이 임직원의 몰입과 행복감을 저해하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다는 조직문화 진단 결과를 토대로 업무 효율 개선을 위해 WE UP!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됐다.
WE UP! 프로그램 첫번째 일환으로 공용 파워포인트(PPT) 템플릿을 동아제약, 동아에스티 등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전달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자체 설문조사 결과 하루 평균 보고서 작성하는데 약 1.7시간이 소요되며, 전체 응답자의 65%가 PPT를 활용하고 있다는 결과가 도출됐다.
임직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자 실제 현업에서 활용하는 장표 유형을 조사하기 위해 여러 부서 의견을 청취했다. 또 보고 문화 개선을 비효율 제거 안건으로 올려 어떤 유형 장표가 실무에 도움이 되는지 논의했다.
공용 템플릿을 처음 접한 임직원들은 ‘높아진 가시성으로 메시지 전달에 용이하다’, ‘골라 쓸 수 있어 편리하다’ 등 의견을 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템플릿 배포를 시작으로 전자결재 매뉴얼 배포와 카테고리 효율화, 회의 프로세스 개선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임직원의 작은 개선 노력이 모여 회사의 업무 효율이 향상되고 더 나아가 기업문화까지 변할 수 있다”며 “업무 곳곳에 숨어 있는 비효율을 없앨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소영 기자 sylee03@sporbiz.co.kr
관련기사
- 동아쏘시오홀딩스, 2024 4Q 매출 3469억원…전년比 14.7%↑
- [신년사] 김민영 동아쏘시오 대표 “혁신과 도전 통해 새 기회 창출”
- 동아쏘시오홀딩스 "자원종사자의 날 기념 ‘우수자원봉사자 기업부문’ 표창 수상"
- 동아쏘시오홀딩스,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 동아에스티 "비만·ADC 모달리티 탑재…가시적 성과 기대"
- 동아ST, 제12기 정기 주총 개최…"글로벌 경쟁력 강화"
- 동아쏘시오홀딩스 "정기 주총 개최…신속하고 과감한 결정할 것"
- 동아제약, 피부건조증 치료제 ‘이치논 크림’ 패키지 재단장
- 동아제약 "오클라코리아, '조르단 뉴스텝 펌프치약' 출시"
- 동아제약 "게임 원신과 박카스맛 젤리 이색 콜라보 진행"
- 동아ST, 에티오피아에 전문의약품 기부…"글로벌 사회책임 활동"
- 동아쏘시오홀딩스, 1분기 영업익 204억원…전년比 30.9%↑
- 동아쏘시오그룹 "‘위풍당당 6.5㎞ 걷기 캠페인’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