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동대문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천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천
[한스경제=이소영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5일 동대문구가 실시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자원봉사자 기업부문’ 표창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1985년 유엔(UN)이 12월 5일을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로 제정했다. 우리나라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2005년 법정기념일로 지정했다.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동대문구는 한 해 동안 이웃과 지역을 나눔과 배려를 몸소 실천한 자원봉사자와 단체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올해 중랑천 일대 메타세쿼이아길 조성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해 동대문구의 탄소중립실천과 녹색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해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동대문구 중랑천 정화를 위한 흙공 던지기를 함께하며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보호 활동을 실천하기도 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를 비롯한 동아쏘시오그룹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기부 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2009년부터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해왔다. 사랑나눔 바자회 수익금은 긴급 생활비 지원, 무료급식소 후원, 휠체어 경사로 설치 등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 지원사업에 사용된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것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다”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소영 기자 sylee03@sporbiz.co.kr
관련기사
- 동아쏘시오홀딩스,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 동아쏘시오홀딩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직원이 행복하게"
- 동아쏘시오홀딩스, 그룹사와 중대재해 훈련 진행
- 동아쏘시오홀딩스,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AA' 획득
- 동아제약, 소비자중심경영(CCM) 8회 연속 인증
- "초등학생 감기 걱정 뚝!"…동아제약, 챔프 콜드펜하이 출시
- 동아제약 "공식 홈페이지, ‘웹어워드코리아 2024’ 제약부문 대상 수상"
- [신년사] 김민영 동아쏘시오 대표 “혁신과 도전 통해 새 기회 창출”
- 동아쏘시오홀딩스, 2024 4Q 매출 3469억원…전년比 14.7%↑
- 동아쏘시오그룹,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 진행…"정도경영 실천"
- 동아쏘시오홀딩스 "업무 효율 개선 위해 'WE UP!' 실시"
- 동아쏘시오홀딩스 "정기 주총 개최…신속하고 과감한 결정할 것"
- 동아쏘시오그룹 "‘위풍당당 6.5㎞ 걷기 캠페인’ 실시"
이소영 기자
sylee03@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