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K-프로덕트 프리미엄 소비재전’ 확대 계획
2024 파리 K-Product 프리미엄 소비재전 / 한국무역협회
2024 파리 K-Product 프리미엄 소비재전 / 한국무역협회

[한스경제=권선형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프랑스 파리 브롱냐르 궁에서 '2024 파리 K-프로덕트(Product) 프리미엄 소비재전'을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29∼30일 이틀간 열린 이번 행사에는 유럽 내에서 시장성이 높은 국내 화장품, 식품, 생활용품 기업 25개사가 참가해 무협이 사전에 연결한 9개국 67개 바이어와 총 2629만달러 규모의 상담 390건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 4개 정부 부처와 한국무역협회,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5개 기관이 한국 콘텐츠와 소비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하는 ‘2024 프랑스 K-박람회’와 연계해 기획됐다.

행사 기간 중 총 120만달러 규모의 계약이 현장에서 체결되는 등 가시적 성과를 거뒀다고 무협 측을 전했다. 비건 인증 화장품 제조 기업인 ‘코리아비앤씨’는 상담회 첫 날인 29일 프랑스 화장품 유통기업과 100만달러 상당의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노화 방지 기능성 화장품 제조 기업인 ‘위즈켐’은 두바이 유통기업과 20만달러 규모 현장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행사에 참여한 천연원료 기반 화장품 기업 지니더바틀의 김요셉 매니저는 “한국 화장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하듯 이틀간 점심시간도 없이 20개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했다”며 “특히 중소기업이 단독으로 만나기 어려운 유럽 대형 유통 바이어들과의 상담 기회가 주어져 향후 프랑스 및 유럽 시장진출에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무역협회 이인호 부회장은 “한국 문화의 인기가 도화선이 돼 한국 제품에 대한 세계 각국 소비자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며 “이러한 모멘텀을 활용해 세계 시장에서 한국 소비재 제품의 입지를 넓혀가고자 파리, 자카르타, 호치민에서 개최되는 ‘K-프로덕트 프리미엄 소비재전’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선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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