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2022 아반떼’ 출시

현대자동차가 8일 ‘2022 아반떼’를 출시했다. 기존차량 도어트림에 흡음재를 보강해 정숙성을 향상시키고 고객 의견을 반영해 트림별로 기본 사양과 선택 사양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기본 트림에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등이 기본 적용됐고 모던과 인스퍼레이션 트림의 사양도 강화됐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가솔린 1.6 1866만~2515만원 △1.6 LPi 2005만~2641만 △하이브리드 2346만~2892만원(세제 혜택 적용 후) △N 라인(가솔린1.6 터보) 2318만~2806만원이다.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 르노삼성 XM3, 프랑스 기자들이 뽑은 ‘최고 권위 상’ 선정

르노삼성자동차는 7일 유럽에서 르노 아르카나로 판매 중인 ‘XM3’가 프랑스 기자들이 뽑은 최고 권위 상인 ‘2022 부아튀르 드 라거스’를 수상, 르노삼성자동차 중앙연구소에서 XM3 개발 주역들에게 수상 트로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쿠페형 SUV XM3는 넉넉한 공간과 뛰어난 인테리어 구성, 르노 E-테크 하이브리드 기술, 합리적인 가격 등을 인정받아 총 45점을 얻으며 1위에 올랐다. XM3는 지난달 프랑스에서 열린 라거스 트로피 시상식에서 전 부문 최고 권위의 상인 ‘2022 부아튀르 드 라거스’와 ‘컴팩트 SUV 및 MPV 부문’ 1위에 함께 선정됐다.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사진=르노삼성자동차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6세대 ‘C-클래스’ 공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C-클래스의 6세대 완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의 라인업과 가격을 공개 했다. 이번 C-클래스는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와 패밀리룩을 이루는 디자인, 혁신 기술과 디지털 기반 최첨단 안전·편의사양이 대거 반영됐으며 국내에서는 이달 중 ‘C 200 4MATIC 아방가르드’와 ‘C 300 AMG 라인’ 2종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 가격은 △더 뉴 C 200 4MATIC 아방가르드 6150만원 △더 뉴 C 300 AMG 라인 6800만원이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사진=메르세데스-벤츠

◆BMW 코리아, 3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M340i 딥블랙’ 출시

BMW 코리아가 오는 15일 오후 2시, 3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인 ‘M340i 딥 블랙’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BMW M340i 딥 블랙은 차체 외부에 적용된 블랙 사파이어 컬러와 앞면 키드니 그릴, 프런트 에어 커튼, 테일 파이프 등에 블랙 컬러를 적용했으며 19인치 더블 스포크 792M 휠과 레드 컬러 M 스포츠 브레이크를 장착해 스포티한 감각을 강조했다. 실내에는 버네스카 가죽 스포츠 시트와 타코라 레드 컬러 도어 트림 등이 적용됐다.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51.0kg·m를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시속 100km까지 4.6초 만에 가속 가능하며 M 어댑티브 서스펜션, M 스포츠 디퍼렌셜 등이 장착된다. BMW 샵 온라인을 통해 18대만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7750만원이다.

사진=BMW
사진=BMW

◆ 폭스바겐, ‘ID. 버즈’ 최초 공개

폭스바겐 승용 브랜드와 폭스바겐 상용차는 9일(현지시간) 독일 함부르크에서 ‘ID. 버즈’ 와 ‘ID. 버즈 카고’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폭스바겐 상용차가 하노버에서 생산하는 ID. 버즈는 전기구동 모듈 키트 MEB를 기반으로 설계·생산됐으며 통신을 통한 지역 내 경고 시스템인 Car2X와 집단 데이터 활용 트래블 어시스트 등 기능을 제공한다. 77kWh의 배터리(총 에너지 함량 82kWh)와 150kW의 전기 모터를 탑재하고 리어 액슬로 구동된다. 플러그 앤 차지, 홈 네트워크와의 양방향 충전 기술 등이 적용됐으며 5명의 승객과 1121L 용량의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을 갖췄다. 2열 시트를 접을 시 적재 용량은 최대 2205L까지 늘어난다. 오는 5월 사전 판매를 시작해 가을 일부 유럽 국가에서 출시되며 북미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사진=폭스바겐
사진=폭스바겐

◆ 볼보, 예테보리에서 전기차 ‘XC40 리차지’ 무선충전 테스트

볼보자동차가 지난 3일(현지시간) 파트너사와실제 도시 환경에서 순수 전기 소형 SUV ‘XC40 리차지’의 새로운 무선 충전 기술 통합 테스트에 들어갔다. 볼보는 북유럽 지역 택시회사 카본라인과 협업해 XC40 리차지 모델을 택시로 사용할 예정이며 테스트는 1일 12시간 이상, 연간 10만㎞를 주행하며 3년 간 진행될 예정이다. 테스트에는 미국 무선충전 기술 업체 모멘텀 다이나믹스가 참여해 무선 충전 스테이션을 지원한다. 충전은 무선 충전 패드가 설치된 스테이션 내 차량을 주차하면 충전 패드가 차량을 인식해 에너지를 보내고 차량이 에너지를 수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충전 가능한 전력량은 40kw 이상으로 충전속도는 유선 11kW의 AC 완속 충전기 대비 약 4배 이상 빠르며 50kW DC 급속 충전기를 사용한 속도와 유사한 수준으로 충전된다.

사진=볼보자동차
사진=볼보자동차

◆ 캐딜락, 배우 이유미와 ‘CT5-V 블랙윙’ 광고 캠페인 공개

캐딜락이 677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는 고성능 차량 ‘CT5-V 블랙윙’의 광고 캠페인 ‘윙스 온 더 로드’ 모델로 배우 이유미를 발탁하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캐딜락은 최근 글로벌 OTT 플랫폼 넷플릭스의 화제작 ‘오징어 게임’, ‘지금 우리 학교는’ 등에서 열연한 이유미가 캠페인의 의미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캠페인 영상은 이유미가 CT5-V 블랙윙의 퍼포먼스를 가상의 공간에서 직접 경험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윙스 온 더 로드 광고 캠페인 영상 및 제품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캐딜락 공식 홈페이지 또는 캐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한국GM
사진=한국GM

◆ 페라리, 우크라이나 난민 구호에 100만유로 기부

페라리가 러시아 침공 사태를 겪는 우크라이나 난민 구호를 위해 100만유로(한약 13억6000만원)를 기부하기로 했다. 기금은 페라리 본사가 위치한 에밀리아 로마나 주를 통해 전달되며 적십자, 유엔난민기구(UNHCR)와의 협력 하에 우크라이나를 지원하는 국제 인도주의 프로젝트와 더불어 이탈리아 지역의 난민 수용에 초점을 둔 지역 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마라넬로, 피오라노, 포르미지네 지역의 체르노빌 협회 등 페라리 본사 인근 지역에 거주하게 될 우크라이나 난민을 지원하는 NGO 단체에도 성금이 전달된다. 또한 페라리는 추후 발표가 있을 때까지 러시아 시장을 위한 차량 생산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사진=페라리
사진=페라리

◆ ‘뉴 푸조 308’, 글로벌 여성 기자가 뽑은 ‘2022 올해의 자동차’

‘뉴 푸조 308’이 브랜드 최초로 세계 여성 자동차 기자들이 뽑은 ‘2022 올해의 자동차(WWCOTY)’에 선정됐다. 2022 WWCOTY는 40개국 56명의 여성 자동차 전문 기자들이 투표를 통해 뽑은 6개 부문 베스트 차종 중에서 최고의 차량을 선정, 뉴 푸조 308은 지난 2월 총 6개 수상 부문 중 ‘베스트 도심형’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올해 최고의 차’에서 최종 수상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푸조가 올해 최고의 차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뉴 푸조 308은 디젤, 가솔린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운용되며 지난해 출시 이후 주문량이 6만5000대를 넘어섰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비중은 23% 이상을 차지했다.

사진=스텔란티스
사진=스텔란티스

◆ 폴스타, 색다른 경험 선사하는 사운드트랙 공개

폴스타가 전 세계 폴스타 리테일 접점과 폴스타 차량 내에서 색다른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사운드트랙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운드트랙은 자연음과 인공음을 제어하여 만든 소리의 풍경, 사운드스케이프로 스웨덴의 작곡가이자 아티스트로 활동하는 리사 노르스트룀과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9시간 분량의 사운드트랙은 ‘폴스타2’의 외장 색상인 보이드, 스노우, 미드나잇, 문에서 영감을 받아 아침과 정오, 오후, 저녁 각 시간을 의미하는 4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폴스 2 차량 내에서는 물론 애플뮤직, 아마존 뮤직을 포함해 50개 이상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사진=폴스타
사진=폴스타

◆ 볼보트럭코리아, ‘2021 온라인 연비왕 대회’ 마무리
 
볼보트럭코리아가 ‘2021년 온라인 연비왕 대회’ 우승자를 발표하고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연비왕대회는 지난해 참가자 신청을 거쳐 올해 1월 10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진행됐다. 2021년 연비왕대회는 볼보커넥트(또는 다이나플리트 연비매니저) 가입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1047명이 참가했다. 연료효율점수와 연비향상 두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각 부문 별 3가지 모델(트랙터, 덤프, 카고)로 나눠 대회기간동안 최소 주행거리 4000㎞ 이상 충족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수상자를 뽑앗다. 베스트 퍼포먼스 수상자로는 트랙터 부문의 조지용 고객, 베스트 라이징 수상자로는 트랙터의 하진욱 고객이 선정됐다.

사진=볼보트럭코리아
사진=볼보트럭코리아

◆ 한국타이어, ‘2022 힘내라 대한민국’ 프로모션 진행

한국타이어의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이 이달 1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타이어 구매 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2022 힘내라 대한민국’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전국 티스테이션, 더타이어샵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진행되며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와 SUV 전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행사 상품 4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이 제공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휴카드로 전액 결제하는 고객들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3만원이 제공되며 티스테이션닷컴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경우 네이버페이 포인트 3만원을 받을 수 있다.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김정우 기자

키워드

#자동차 #소식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