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제공

[한스경제=김준희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사회적가치 비전선포식’ 및 ‘청렴·공정사회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부동산원은 사회적가치 비전을 ‘포용적 사회혁신을 선도하는 한국부동산원’으로 정하고 기관 임원 및 본부장, 실장·처장·지사장이 참석하는 경영성과점검회의에서 해당 비전 발표 후 실천 의지를 다졌다.

부동산원은 비전 실천을 위해 ▲지속가능한 사회적가치경영 기반 조성 ▲친환경·녹색성장을 위한 인프라 확대 ▲사회혁신과 지역상생에 기반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PSP(Public Social Partnership)를 통한 포용·연대·협력 강화 등 4대 전략목표와 10대 전략과제 및 11개 세부실행과제를 선정해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비전 선포와 함께 실시된 청렴·공정사회 실천 결의대회에선 공직자로서 솔선수범하는 청렴 문화 확산을 도모했다.

주요 결의사항으로는 ▲공직사회 부패 예방 및 청렴한 문화 조성 ▲금품·향응수수 및 부정청탁 금지 ▲직무관련 정보를 이용한 사익추구 및 투자를 돕는 행위 금지 등이 채택됐다.

손태락 부동산원 원장은 “올해는 한국부동산원 출범 원년으로 지속가능한 사회적 책임경영 추진을 위해 새로운 사회적가치 비전을 수립했다”며 “앞으로 우리 원은 국민과 지역사회가 체감할 수 있는 사회 혁신을 적극적으로 이행해나갈 것이며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으로 국민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준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