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전문 탁송 업체와 제휴…서비스 신청 후 30분 내 탁송 시작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기아자동차는 비대면 정비 서비스를 이달부터 확대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기아차 제공

기아자동차는 비대면 정비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

기아차는 이달부터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에서 비대면 차량 정비 서비스 ‘K딜리버리(Delivery)’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K딜리버리는 기아차가 기존에 운영 중이던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서비스를 확대 개편해 이용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다.

도어 투 도어는 담당 직원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차량을 받아 정비 후 다시 인도하는 방식으로 제공됐다. 따라서 일부 지역에서는 이용하는 데 제한이 있었다.

하지만 K딜리버리는 전문 탁송 업체와 제휴를 맺고, 도서산간 및 제주를 포함한 전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서비스 신청 후 30분, 도서산간 지역은 1시간 이내로 전문 기사에게 차량을 인도할 수 있다. 기사 배정 및 차량 이동 현황은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또 기아차는 직영 서비스센터를 중심으로 K딜리버리 운영 시간을 더욱 확대한다. 이를 통해 센터 운영시간 외에도 고객이 차량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연내 추가로 확대할 예정이다.

고객은 기아차 통합 모바일 고객 앱 ‘KIA VIK’, 기아차 멤버십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K딜리버리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기아차는 서비스 개편 기념으로 오는 2월까지 K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편도 가격으로 왕복 서비스를 제공하는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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