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청년세대 참신한 아이디어 적극 반영
지속가능경영 실행력 강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은 ESG 경영 추진 및 실행력 강화를 위해 모집된 제3기 ‘ESG 변화관리자(MSG)’ 대상 첫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공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은 ESG 경영 추진 및 실행력 강화를 위해 모집된 제3기 ‘ESG 변화관리자(MSG)’ 대상 첫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공

| 한스경제=김동주 기자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심평원)은 ESG 경영 추진 및 실행력 강화를 위해 모집된 제3기 ‘ESG 변화관리자(MSG)’ 대상 첫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심평원은 변화·트렌드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청년(MZ)세대가 ESG 경영에 직접 참여하는 ‘MSG(Mz-ESG)’를 지난 2021년부터 구성‧운영하며 참여형 ESG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3기 MSG는 지난 2기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후, 23명의 다양한 직종·입사연도의 직원으로 새롭게 구성됐다. 모두 자발적인 참여 의사를 바탕으로 모집돼 ESG에 대한 기관 내부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MSG 2·3기 직원이 모인 이번 워크숍은 ▲3기 위촉장 수여 ▲ESG 경영 특강 ▲심평원의 이ESG 경영 추진현황 및 MSG 운영계획 ▲ESG 경영 아이디어 토론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심평원 ESG 비전과 방향성 등 제도와 트렌드를 학습하고, 향후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적극 제시하며 활동에 대한 동기와 열의를 고취했다. 

3기 MSG는 향후 2년간 정기회의 및 소모임 프로젝트를 연 2회 진행하며 다양한 ESG 아이디어 발굴과 실천문화 정착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다. 이 과정에서 활동을 수료한 2기 MSG가 멘토가 되어 ESG 지식과 경험 공유 등 활동 전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심평원은 MSG가 제안한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 ESG 경영을 고도화 할 예정이다. 또한, 매 회의별 발굴된 아이디어 반영 과정을 직접 피드백하며 MSG 활동 만족도 제고 및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힘쓸 계획이다. 

아울러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전체 MSG 구성원을 대상으로 ESG 교육·도서 등을 제공하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조직성과 인센티브 및 표창과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인기 심평원 기획상임이사는 “MSG는 우리원의 ESG 경영을 이끄는 핵심 주체로서, 자발적 참여와 실천을 통해 지속가능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젊은 세대를 대표하는 MSG 구성원들이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ESG 실천에 적극 동참해 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동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