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투자의견 '매수'·목표주가 18만원 유지
[CI=삼성SDS]
[CI=삼성SDS]

| 한스경제=김유진 기자 | 한화투자증권은 10일 삼성SDS에 대해 정부의 AI 및 클라우드 정책 수혜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8만원을 유지했다.

김소혜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기업분석 보고서를 내고 "정부가 추진하는 AI 및 클라우드 정책 방향성이 삼성SDS의 CSP(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와 MSP(관리형 서비스 제공업체) 사업에 맞닿아 있다"며 "과거 두 차례 유찰된 국가 AI컴퓨팅센터 및 범정부 초거대 AI 플랫폼 사업 등 관련 정부 정책이 구체적으로 이행될 시기가 임박했다"고 설명했다.

3분기 실적 전망과 관련해서는 "매출액 3조5600억 원, 영업이익 2389억 원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이라며 "클라우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8% 증가하며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CSP와 MSP 매출도 각각 17.7%, 13.9%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AI 시대 본격화로 CSP 사업자들의 역할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며 "단순 인프라 공급을 넘어 특정 생태계에 필요한 툴과 플랫폼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확장 중"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연구원은 "삼성SDS는 그동안 확보한 레퍼런스로 유리한 입지에서 선정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내년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이 13배 수준에 불과해 밸류에이션 부담도 크지 않다"고 덧붙였다.

김유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