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젤스 인수로 삼성전자의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혁신 기술과 파트너 협력, 초개인화된 건강관리 지속 지원
삼성전자와 젤스의 로고. / 삼성전자
삼성전자와 젤스의 로고. / 삼성전자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디지털 헬스케어 회사 ‘젤스(Xealth)’와 7일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인수 절차를 연내 마무리하고 미국에서 ‘커넥티드 케어(Connected Care)’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커넥티드 케어는 일상의 건강을 돌보는 웰니스 분야와 의료 분야에서의 헬스케어를 연결해 갤럭시 사용자가 편리하게 건강을 관리하고, 나아가 질병 예방까지도 할 수 있도록 돕는 삼성헬스의 비전이다.

젤스는 여러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회사로 2016년 미국의 대표적인 대형 병원 그룹인 프로비던스 헬스 시스템에서 스핀오프하며 설립됐다.

젤스는 프로비던스 헬스 시스템, 애드버케이트 헬스, 배너 헬스(Banner Health) 등 미국 내 주요 대형 병원 그룹을 포함한 500여개의 병원과 당뇨, 임신, 수술 등과 관련된 70여 개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을 파트너로 보유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넓힐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폰, 워치, 링 같은 제품에서 수집한 건강정보를 삼성헬스 서비스로 통합 관리해 개인이 건강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 했다.

삼성전자는 향후 젤스 플랫폼을 활용해 웨어러블 기기에서 측정되는 사용자의 생체 데이터를 전문 의료 서비스와 연결하는 커넥티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커넥티드 케어 서비스가 본격화되면 환자의 평소 상태와 병원 의료기록이 별도로 관리되면서 발생하는 정보 공백도 해소되고 환자와 의료진과의 연결도 한층 강화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질병의 예방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향후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를 더욱 확장시켜 가전제품과도 연결해 보다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DX부문장 직무대행사장은 "삼성전자는 혁신 기술과 업계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사람들이 일상에서 자신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젤스의 폭넓은 헬스케어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더해 초개인화된 예방 중심 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젤스 마이클 맥쉐 젤스 최고경영자 (CEO)는 "삼성전자와 젤스는 헬스케어 분야에서 진정한 커넥티드 케어를 구현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한단계 발전시키겠다는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웨어러블 기기로 수집된 생체 데이터를 병원 의료 기록과 결합해 환자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새로운 디지털 헬스케어 가능성을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올해 들어 삼성전자는 메드텍(소니오), 오디오·전장(룬, 마시모 오디오 사업부), 공조(플랙트) 등 미래 성장 산업 관련 기업을 잇달아 인수했다.

고예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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