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도시정비부문 강남사업소 임직원, 주민과 함께 직접 도배·청소 등 주거환경 개선 활동
[한스경제=한나연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송파구 송파동에서 송파2동주민센터와 연계해 독거노인 가구를 위한 주거환경 개선 건축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봉사자들은 지하층 주택에 거주 중인 어르신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벽면 도배와 페인트 작업, 내부 철거, 환경 정비 등을 수행했다. 이번 봉사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생활환경을 실질적으로 개선해 주거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활동으로, HDC현산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ESG 경영과 사회공헌 전략의 일환이다.
봉사에 참여한 HDC현산 도시정비부문 강남사업소 매니저는 “도시를 개발하는 기업으로서 제가 담당하고 있는 송파를 포함한 강남 등에서 우리 회사가 만든 공간에 사는 분들의 삶도 함께 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HDC현산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체 회복을 위한 연대의 의미가 담긴 사회공헌”이라며 “앞으로도 용산을 비롯한 서울 각지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이바지하는 다양한 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나연 기자 nayeon@sporbiz.co.kr
관련기사
- HDC현산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 개관…5천명 인산인해
- HDC현산, 장마철 대비 경영진 현장 안전점검 실시
- HDC현산, 서울원 현장서 시공혁신단 주관 산학연 연합자문
- HDC현산,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시공권 확보…누적 수주 2조 달성
- HDC현산, '대구 범어 2차 아이파크' 이달 분양
- 실적·수주·자금신뢰 회복…HDC현산, 되살아난 존재감
- HDC현산, 전국 건설현장 대상 '온열질환 예방 고드름 캠페인' 시행
- HDC현산, '대구 범어2차 아이파크' 1순위 청약 접수 진행
- 시공사 선정 앞둔 방배신삼호…정경구 HDC현산 사장 '직접 등판'
- HDC현산,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 다음 달 분양 예정
한나연 기자
nayeon@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