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천욱 기자] 김종호 한화자산운용 대표는 26일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공감의 시작이자, 변화를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인구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10월 보건복지부를 시작으로 각계 공공, 민간 기관들이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하고 있다.
김 대표는 한화투자증권 한두희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동참했고 다음 참여자로 한국투자공사(KIC)와 한화저축은행을 지목했다.
한편 한화자산운용은 임직원의 일·가정 양립을 위해 맘스 패키지, 대디 육아휴가제, 난임 치료비 지원, 학자금 지원, 방과 전후 돌봄휴가 등 다양한 제도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화자산운용은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임직원들을 위한 사내 복지를 확대할 예정이다.
최천욱 기자 acnhss7@spor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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