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작가 작품 활용한 폰케이스, 키링 등 굿즈 판매…수익금 전액 기부
카카오가 시니어 작가들과 협업한 이모티콘과 굿즈를 출시했다./카카오
카카오가 시니어 작가들과 협업한 이모티콘과 굿즈를 출시했다./카카오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카카오는 시니어 작가와 협업한 이모티콘 및 굿즈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는 90대 드로잉 작가 여유재순, 대한민국 1세대 순정만화 작가 민애니, 70대 색연필 수채화 작가 김성일, 표현주의 작가 금동원 등 총 4명의 시니어 작가 신규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이용자들은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작가명을 입력해 신규 이모티콘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는 오는 19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시니어 작가의 새로운 도전’이라는 타이틀의 기획전을 연다. 시니어 작가들의 작품을 활용해 디자인한 폰케이스, 키링, 담요, 손수건, 다용도 클리너 등 총 8종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판매된 굿즈의 수익금은 전액 기부되며 기획전 내 좋아요를 눌러 작가를 향한 응원의 마음도 전해볼 수 있다.

카카오 이모티콘은 지난 2011년 11월 카카오톡에서 첫 선을 보였다. 카카오가 만든 이모티콘 생태계는 ‘이모티콘 작가’라는 새로운 직업을 탄생시켰고 수많은 사람들이 창작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어왔다.

이번 협업은 카카오 이모티콘이 전 연령과 함께하는 플랫폼이자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디지털문화라는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향후 이용자에게는 이모티콘 사용의 즐거움을, 창작자에게는 생태계 확장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김지현 카카오 이모티콘 리더는 “이모티콘 창작 생태계에서 더 많은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니어 작가들과 힘을 모으게 됐다”며 “앞으로도 창작자와 이용자 모두 이모티콘을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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