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호영 기자] 설 연휴 기간 전국 각지에서는 온 가족이 들러볼만한 팝업부터 개인 취향 저격 팝업까지 다양하게 열리고 있다. 이달 31일 하루 연차를 냈다면 4일 간의 남은 연휴는 가족·친구·연인 등과 팝업을 즐기기에 충분해보인다.
◆ '온 가족' 가볼 만한 '피규어·맛집' 팝업
롯데백화점은 서울 송파구 잠실점 지하 1층 트레비 분수 앞에서 '핑구' 팝업스토어를 내달(2월) 6일까지 연다. 핑구는 클레이 애니메이션이다. 담요부터 달력, 키링 등 이 캐릭터 굿즈를 1만~3만원대에 판매한다.
경기 하남시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2월2일까지 레고 조립 팝업스토어를 연다. 팝업은 자동차 경주장으로 꾸몄다. 레고 자동차 조립과 경주, 신제품 전시, 대형 디오라마까지 갖췄다. 무엇보다 현장에서는 레고시티 자동차 신제품을 직접 조립해 '레고 레이싱 트랙'에서 레이싱도 체험해볼 수 있다. 레고시티 등 인기 시리즈 제품도 최대 40% 할인한다.
피규어 전시 팝업스토어도 있다. 아트 토이 전문 팝마트 코리아는 경기 성남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31일까지 '라부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라부부 스티커와 사은품 등을 증정한다
HDC아이파크몰은 리빙파크 3층 이벤트홀에서 2월4일까지 '아이유 시네마 갤러리'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팝업은 아이유 콘서트 실황 영화 '아이유 콘서트 : 더 위닝' 개봉 기념이다. 현장에서는 실제 콘서트 소품과 드레스로 꾸민 '앤티크 갤러리'를 둘러볼 수 있다. 사진을 찍는 '플라워 포토존'과 굿즈를 살 수 있는 MD존 등도 조성된다.
HDC아이파크몰에서는 지역 맛집·디저트 팝업도 열린다. 리빙파크 7층 팝업존에서는 2월6일까지 수원 행궁동 소금빵뿐 아니라 일본 도미빵, 타코야끼 등 팝업을 연다. 500여종 와인 등을 무료로 맛보고 살 수 있는 와인 팝업도 마련된다.
갤러리아백화점에서도 마시맬로우 쿠키 '원플러스', 소금빵 '글리하우스', 파지 약과 '장인더 약과' 등 팝업을 30일까지 운영한다.
오리온은 2월20일까지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에서 알맹이 젤리 팝업스토어 '알맹이네 과일가게 시즌 2'를 운영한다. 알맹이 젤리는 과일 맛과 모양, 식감을 실제 과일처럼 구현한 이색 젤리다. 현장에서는 4가지 과일 맛 알맹이 젤리를 무료로 맛볼 수 있다. 문 여는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7시(월·화) 또는 7시30분(수~일)이다.
◆ '인테리어' 등 개성·취향 저격 팝업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2월2일까지 JYP 차세대 보이그룹 '킥플립' 데뷔 앨범 발매 기념 '플립 잇, 킥 잇'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킥플립은 발끝으로 보드를 360도로 회전시키는 기술인 만큼 이번 팝업 현장에서는 스케이트보드 오브제, 스케이트 섹션이 중심이 되고 있다. 리유저블 백과 티셔츠, 볼캡, 다이어리 등 8종 공식 MD도 전시, 판매한다.
더현대 서울에서는 가구 팝업스토어도 진행한다. 가구 '데스커' 팝업스토어에서는 페르소나존과 북클럽존, 체험존, 데스크인테리어 등 4가지 공간을 갖추고 독서와 취미활동을 체험해볼 수 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인테리어 팝업스토어를 연다. 덴마트 프리미엄 리빙 '앤트레디션' 팝업을 2월20일까지 진행한다. 현장에서는 덴마크 디자인 거장 베르너 팬톤의 '플라워팟 조명'과 스페인 유명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의 '포마카미 램프' 등이 전시된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매트리스·뷰티' 등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2월16일까지 백화점 6층 특설매장에서 시몬스 매트리스 'N32' 팝업스토어를 연다. 백화점 지하 1층 특설매장에서도 '샤크 닌자' 뷰티 '샤크 뷰티' 팝업스토어를 30일까지 진행한다. 현장에서는 전문 헤어스타일리스트가 고객 맞춤형 사용법도 제안해준다.
광복점은 아쿠아몰 지하 1층 특설매장에서 '조옥화 안동소주' 팝업스토어를 이달 30일까지 연다. 이 술은 대한민국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유일한 안동소주다. 국내산 통밀로 만든 누룩을 사용한 증류원액이다.
이호영 기자 eesoar@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