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한국 80.6%·브라질 10.3%·유럽 3.5% 등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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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경제=최창민 기자] 르노 그룹은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226만4815대의 신차를 판매해 전년 대비 1.3% 증가한 실적을 거뒀다고 23일 밝혔다.

르노 그룹은 본고장인 유럽에서 159만9051대의 신차를 판매해 전년 대비 3.5% 증가한 성과를 기록했다. 그룹 산하 브랜드인 다치아(Dacia)의 소형 SUV ‘산데로’는 상반기에만 14만3596대가 팔려 유럽 승용 신차 시장 전체 1위에 올랐다. 소형 해치백 클리오와 함께 르노 그룹의 유럽 판매 호조를 이끌었다.

유럽 외 지역에서는 르노 그룹의 글로벌 전략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을 통해 선보인 신차들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이 프로젝트는 한국, 브라질 등 5개의 글로벌 허브를 기반으로 오는 2027년까지 8종의 신차를 출시해 유럽과 유럽 이외 지역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전략이다.

르노코리아는 지난해 4월 브랜드 전환 이후 한국 시장에 처음 선보인 신차 그랑 콜레오스가 출시 4개월 만에 2만2000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전년 대비 80% 이상 증가한 실적을 달성했다.

브라질에서는 소형 SUV 카디안이 전년 대비 10.3%의 실적 성장세를 견인했다. 카디안은 중남미와 터키, 모로코, 인도 등 4개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며 르노 글로벌 전략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아울러 르노 브랜드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대비 1.8% 증가한 157만7351대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르노 그룹은 지난해 호실적 관련 "루카 데 메오 그룹 회장 부임 이후 지난 4년 간 펼친 ‘르놀루션(Renaulution)’ 전략의 영향이 컸다"며 "세닉 E-테크 일렉트릭과 르노 5 E-테크 일렉트릭 등 전기차 전용 AmpR 플랫폼 기반의 새로운 전기차들이 2년 연속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돼 혁신성과 상품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르노코리아는 올해 하반기 세닉 E-테크 일렉트릭을 출시할 예정이다.

최창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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