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창민 기자] 현대자동차가 전기차(EV) 생애주기 맞춤형 통합 케어 프로그램 ‘EV 에브리 케어’의 혜택과 보장을 강화해 선보인다.
현대차는 ‘2025 EV 에브리 케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2025 EV 에브리 케어는 ▲블루 안심 점검 서비스 ▲전기차 화재 안심 프로그램 ▲긴급충전특약보험 ▲잔존가치 보장 대상 확대 등의 혜택을 강화했다.
충전 크레딧이나 홈충전기 지원(설치비 포함), EV 전용 타이어 2본 중 선택한 하나를 제공하는 EV 구매 혜택, 신차 교환 지원, 일반 부품 보증 연장·바디케어 서비스 등의 기존 혜택은 동일하다.
블루 안심 점검 서비스는 기존 8년 간 총 8회 제공했던 안심 점검 서비스를 2회 확대해 10년간 매년 1회, 총 10회의 안심 점검을 제공한다.
새롭게 도입하는 전기차 화재 안심 프로그램은 전기차 화재로 제3자 피해가 발생하고 발화 차주의 자동차 보험 대물 배상 한도액이 초과할 경우 최대 100억원의 손해액을 지원한다.
긴급충전특약보험은 보험사와 연계해 자동차 보험 갱신이나 신규 가입 시 적용할 수 있는 특약이다. 전기차 방전 우려가 있을 때 연 2회 15kWh의 긴급 충전을 제공한다.
잔존가치 보장 대상 확대는 EV 차량 출고 후 2~3년 내 중고차로 매각한 뒤 다시 현대차 차량을 구입할 때 기존 EV 구매 가격의 최대 55%를 잔존가치로 보장해주는 잔존가치 보장서비스의 대상을 기존 개인 고객에서 개인사업자 고객까지 확대했다.
이와 별도로 현대차는 이달 중 아이오닉5(N 포함), 아이오닉6, 코나 일렉트릭 등 전기차를 계약한 뒤 2월에 출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 가전제품과 세차 키트를 제공하는 ‘2025 EV 얼리버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기차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월 납입금을 최소화해 비용 부담을 낮춘 금융 상품도 도입한다.
최창민 기자 ichmin61@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