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AI접목 고객 맞춤형 서비스
GS건설이 자이(Xi) 고객을 위해 입주자 사전방문 단계부터 입주 후 생활관리까지 아우르는 통합 애플리케이션(앱) '자이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GS건설 제공
GS건설이 자이(Xi) 고객을 위해 입주자 사전방문 단계부터 입주 후 생활관리까지 아우르는 통합 애플리케이션(앱) '자이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GS건설 제공

[한스경제=김호진 기자] GS건설이 자이 고객을 위해 입주자 사전방문 단계부터 입주 후 생활관리까지 아우르는 통합 애플리케이션 '자이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자이홈은 고객이 집이라는 공간과 첫 관계를 맺는 입주자 사전방문 행사부터 입주 후 거주단계에서 이뤄지는 생활관리 서비스까지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앞서 GS건설은 입주자 사전방문 행사 예약 및 사전점검, AS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이앱과 홈네트워크 기능을 이용한 스마트홈 기능을 담당하는 스페이스앱으로 이원화해 운영했다.

앞으로 자이홈 출시로 하나의 앱을 통해 보다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졌다.

자이홈은 홈 화면을 카드 스텍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해 단지 공지사항, 차량 주차 위치 등 맞춤 정보를 앱 메인 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게 됐다.

자이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과 연동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시설 예약 기능을 자체 개발해 입주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기존의 스마트홈 기능을 넘어 AI 기술을 접목해 생활 속에서 고객들이 느끼는 경험을 반영해 더욱 편안한 아파트 라이프를 영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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