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역대 수상자들 대상으로 ‘왕중왕전’ 특별행사도 진행
지스타 게임코스프레어워즈./ 지스타
지스타 게임코스프레어워즈./ 지스타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4’는 게임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스타 2024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스타 2024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는 게임 속 캐릭터들을 재현하고 ‘코스프레’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지스타 대표 문화축제다. 이는 온라인 예선전을 거쳐 본선은 부산 벡스코에 마련된 현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지스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 참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는 오는 11월 3일 오후 6시에 마감한다.

특히 올해는 지스타 20주년을 맞이해 기존 ‘지스타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와 함께 역대 수상자들이 최고의 자리를 겨루는 ‘왕중왕전’을 별도로 개최한다. ‘왕중왕전’ 영예의 1등 수상자에게는 내년 ‘지스타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의 심사위원으로 위촉되는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지스타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는 개인이나 코스프레 동호회 등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결선은 11월 16일 진행된다. ‘지스타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 왕중왕전’은 역대 수상자들 중 진정한 코스튬 플레이의 왕을 결정짓는 대망의 결선으로 17일 벡스코 지스타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양 행사 모두 온라인 ‘지스타TV’ 채널을 통해 생방송될 예정이다.

김정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