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BTS 쿠킹온’ 글로벌 다운로드 100만 달성…야구 게임 3종서 ‘야구의 날’ 이벤트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29일부터 ‘침공’ 업데이트
네오위즈, ‘안녕서울: 이태원편’ BIC 페스티벌서 일반부문 2관왕
컴투스의 'BTS 쿠킹온'이 글로벌 다운로드 100만을 달성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의 'BTS 쿠킹온'이 글로벌 다운로드 100만을 달성했다./ 컴투스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컴투스, ‘BTS 쿠킹온’ 글로벌 다운로드 100만 달성

컴투스는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7일 출시된 ‘BTS 쿠킹온’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각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컴투스에 따르면 ‘BTS 쿠킹온’은 출시 하루 만에 일본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으며, 태국·싱가포르·멕시코·칠레 등 15개 지역에서 인기게임 순위 TOP5를 차지했다.

게임을 즐긴 유저들은 “아기자기한 타이니탄 캐릭터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방탄소년단 노래도 흥을 돋운다”, “조작 방식도 간편하고, 어렵지 않아 재밌다”, “타이니탄 캐릭터들이 요리를 가르쳐 주는 부분도 매우 재밌고, 귀여운 포토카드를 모으는 재미도 색다르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컴투스는 ‘BTS 쿠킹온’의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 달성과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감사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귀여운 타이니탄 캐릭터를 감상할 수 있는 ‘셰프테마의 SR 최고등급 포토카드’와 ‘부스터 무작위 상자’를 전세계 유저에게 선물한다.

◆컴투스, KBO 리그 기반 야구 게임 3종서 ‘야구의 날’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오는 23일 ‘야구의 날’을 앞두고 KBO 리그 기반 인기 야구 게임 3종에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16주년을 맞이한 ‘야구의 날’은 지난 2008년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이 올림픽 역사상 처음으로 우승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KBO에서 제정한 날이다.

컴투스는 먼저 ‘컴투스프로야구2024’에 접속만 해도 게임 내 각종 인기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일부터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는 ‘한계돌파권’, ‘잠재력 설정권’ 등 선수 육성에 필요한 인기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다.

미션을 수행하고 마스코트와 의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20일부터 리그 모드 플레이, 반복 도전 과제 달성 등 매일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레니’, ‘수리’ 등 각 팀 마스코트에게 각종 의상 및 마스코트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야구의 날과 관련된 퀴즈 정답을 맞히면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컴투스프로야구V24’도 아이템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19~22일 게임에 접속하면 ‘고급 스킬 변경권’, ‘5성 강화 박스’ 등이 들어 있는 기념 선물 상자를 제공하고, 21일부터 사흘간 인기 아이템이 들어 있는 쿠폰을 매일 공개한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나에게 야구란?’ 이벤트를 통해 야구가 가진 다양한 의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추억, 인생, 기쁨 등 야구의 의미를 댓글로 작성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4’도 ‘특별 출석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게임 내 출석을 통해 게임 재화를 비롯해 ‘프리미엄 드래프트권’ 등 구단 운영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야구의 날인 23일부터는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특수능력 변경권’, ‘베테랑 드래프트권’ 등이 들어 있는 깜짝 쿠폰을 공개한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한국 야구 최고의 순간’을 돌아보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목표 댓글 수를 달성하면 모든 유저에게 인기 아이템 3종을 지급한다.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시즌1 ‘침공’ 업데이트 29일부터 진행

넥슨은 신작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의 시즌1 업데이트 ‘침공’을 오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넥슨은 세 번에 걸쳐 진행될 시즌1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도전과 보상을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데이트에 앞서 공개한 신규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시즌1에서 새롭게 선보일 던전 콘텐츠, ‘계승자(캐릭터)’, ‘스토리’, ‘보이드 요격전(레이드)’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한층 강력해진 ‘벌거스’ 군단을 처치하는 신규 던전 ‘침공’을 추가된다. 더불어 퍼즐 해결 및 공략을 통해 빠르게 적을 막아내며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신규 계승자 ‘헤일리 스콧’과 ‘얼티밋 프레이나’도 새롭게 등장한다. ‘헤일리 스콧’은 적을 피격하는 저격수로 체온을 낮춰 냉기를 발산하는 능력을 사용한다. ‘프레이나’의 각성을 담은 ‘얼티밋 프레이나’도 만나볼 수 있으며 ‘계승자’ 전용 스토리를 통해 ‘프레이나’의 트라우마와 관련한 스토리도 감상할 수 있다.

시즌1 업데이트부터는 매 시즌 콘텐츠에 어울리는 효과를 제공하는 ‘시즌 성장: 역배열 강화기’를 경험할 수 있다.

네오위즈, ‘안녕서울: 이태원편’ BIC 페스티벌서 대상·아트상 수상

네오위즈는 내러티브 중심의 퍼즐 어드벤처 게임 ‘안녕서울: 이태원편’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BIC 페스티벌 2024)에서 일반부문 ‘대상’과 ‘아트’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인디 게임 페스티벌인 ‘BIC 페스티벌 2024’는 △일반부문 △루키부문으로 나뉜 경쟁부문과 △커넥트픽 △레전드 인디 △퍼블릭 인디 △플러스 인디로 나뉜 비경쟁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했다.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하는 ‘안녕서울: 이태원편’은 지구 종말 세계관에서 펼쳐지는 독특한 스토리와 2D 횡스크롤 액션의 묘미, 픽셀아트 그래픽 연출 등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다.

현재 스팀에 데모 버전이 공개된 상태로 오는 11월 스팀 얼리억세스(미리해보기) 출시가 예정돼 있다.

안녕서울: 이태원편의 개발사인 지노게임즈의 김진호 대표는 “1인 개발자로서 어려움이 많았지만, 팬분들의 응원 덕분에 영광스러운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게임 개발에 더욱 집중해 이용자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정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