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세나의 달’ 축제 개최…‘호연’, 온라인 쇼케이스 진행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직업 ‘차사’ 추가…‘마구마구2024 모바일’ 4주년 기념 업데이트
신작 ‘로드나인’ 웹소설로 연재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컴투스, ‘스타시드’ 공식 라이브 방송 진행
컴투스는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런칭 100일 기념으로 라이브 방송 ‘스타시드 나이트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4일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정인호 게임 해설가와 김효진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으며, 한지훈 컴투스 사업부문장, 송정훈 사업실장, 한성현 모히또게임즈 대표가 직접 출연해 유저들과 실시간 소통에 나선다.
먼저 유저들의 ‘스타시드’ 100일을 축하 팬아트를 함께 감상하고, 우수작을 선정해 총 6명에게 공식 굿즈 경품을 증정한다. 팬아트는 지난달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들이 제작한 작품으로, 응모한 모든 유저들에게 프록시안 모집권 5장을 선물로 지급한다.
아울러 라이브 시청 인증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아이템 보상을 지급하고, 유저들의 실시간 참여를 토대로 100일 기념 티셔츠 굿즈도 제작할 예정이다.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을 살펴보는 시간도 마련한다. 유저들과 1차 공식 방송을 통해 공개했던 개발 로드맵의 진행 현황을 확인하고, 전개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출연진이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된다.
◆컴투스, ‘2024 KBO 올스타전’ 현장 이벤트 개최
컴투스는 ‘2024 KBO 올스타전’ 현장에서 야구팬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3년 연속 ‘KBO 올스타전’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는 컴투스는 오는 5일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올스타프라이데이’ 메인 행사로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더비’를 진행하는 등 관객들과 함께하는 현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더비’에서는 홈런더비 팬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은 SSG 랜더스 최정, KIA 타이거즈 김도영, 한화 이글스 노시환과 페리자 등 8명의 선수가 홈런포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최다 홈런으로 우승을 차지한 선수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부상을 수여하고, 준우승자에게도 상금 100만원과 부상을 선물한다. 특히 컴투스는 올해부터 새롭게 신설된 ‘컴프야존’에 최다 홈런을 달성하면 우승 선수 모교에 100만원 상당의 야구용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오는 5~6일 양일간 ‘KBO 올스타전’ 현장에 참여한 관객들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했다.
우선 ‘컴투스프로야구V24’ 게임 속에서 홈런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5일에는 한화 이글스 김서현 선수가, 6일에는 삼성 라이온즈 구자욱 선수가 출전해 사전에 선정된 어린이 팬과 경기 시작 전 승부를 겨룰 예정이다.
올스타전 경기 중 공수교대 시간을 활용해 야구장 전광판에 등장하는 게임 속 선수를 맞추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컴투스프로야구V24’에 구현된 선수 캐릭터의 얼굴이 전광판에 등장하면 어린이 팬이 실제 선수의 이름을 맞추는 방식이다. 홈런 대결과 전광판 선수 맞추기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어린이에게는 올스타전 기념 티셔츠가 증정된다.
이 외에도 ‘KBO 올스타전’에 참석한 모든 관객에게 ‘컴투스프로야구2024’와 ‘컴투스프로야구V24’의 게임 쿠폰과 기념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현장에 설치한 컴투스 부스에서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참여하면 리유저블백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세나의 달’ 축제 개최
넷마블은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 역대급 혜택을 제공하는 ‘세나의 달’ 축제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세나의 달’은 ‘세븐나이츠’ 지식재산권(IP)에서 진행하는 ‘세븐(7)’을 기념하는 7월 이벤트다.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도 이를 이어받아 첫 ‘세나의 달’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세나의 달! 감사 스페셜 출석부’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게임 플레이와 출석을 통해 ‘레전드 영웅 소환권3’ 777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루비 가득 출석부’ 이벤트가 같은 기간 열린다. 이용자들은 7일 동안 출석만 해도 7700루비, 7일차에는 77700루비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 대상 이벤트도 31일까지 진행한다. 신규 이용자 대상으로 게임 플레이와 7일 동안 출석을 통해 총 77777장의 ‘일반 영웅 소환권’을 지급한다.
복귀 이용자에게는 7일 동안 게임 접속 시 ‘세븐나이츠 영웅 전원 소환권 7장’, ‘사황 영웅 전원 소환권 4장’, ‘(구)사황 영웅 전원 소환권 1장’을 제공한다.
◆엔씨 신작 ‘호연’, 7월 11일 온라인 쇼케이스 진행…BM·주요 콘텐츠 공개
엔씨소프트는 신작 ‘호연’의 온라인 쇼케이스 ‘플레이데이’를 오는 11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엔씨는 ‘호연’에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하고 게임의 상세 정보를 공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실제 플레이 영상을 선보인다는 의미에서 행사명을 ‘플레이데이’로 정했다. 게임의 방향성과 함께 과금모델(BM)을 포함한 주요 콘텐츠를 상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11일 오전 11시부터 ‘호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플레이데이’를 시청할 수 있다. 고기환 호연 개발총괄 캡틴과 핵심 개발진이 직접 게임의 주요 특징과 서비스 일정 등을 설명한다. 게임 인플루언서가 출시 버전의 호연을 직접 시연하는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호연’은 가문을 재건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주인공 ‘유설’과 그 모험 속에서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캐릭터 조합과 컨트롤의 재미를 살린 실시간 필드 전투가 특징이다. 특정 콘텐츠에서는 전략성이 강조된 턴제 모드를 제공해 스위칭 RPG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한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직업 ‘차사’ 업데이트
넥슨은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4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먼저 ‘바람의나라: 연’의 10번째 직업 ‘차사’를 새롭게 추가했다. ‘차사’는 악귀를 처단하는 저승의 사신이다. ‘차사’ 전용 자원인 ‘영기’를 사용해 자체 부활하거나 상태이상을 해제하는 등의 대처가 가능하다. 아울러 짧은 시간 내 폭발적인 피해를 입히는 ‘살극’ 기술은 적 처치 시 재사용 시간을 감소시킨다.
신규 콘텐츠 ‘연의 탑’과 ‘성운’ 시스템도 선보인다. ‘연의 탑’은 층이 높아질수록 난도가 상승하는 성장 콘텐츠로, ‘연의 탑’과 ‘지역 탑’으로 구성된다. ‘연의 탑’은 돌파 가능한 층수에 따라 현재 캐릭터의 성장 수준을 판단할 수 있으며, 특정 층 수 이상 정복 시 ‘일반 성운 성장 재료’, ‘보물’, ‘전설’ 등급의 장비, ‘끈옷’ 외형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지역 탑’은 ‘지옥’, ‘북방’, ‘아래하늘’, ‘일본’ 등 지역별 적정 난이도의 사냥터를 판단할 수 있으며, 층별 보상으로 ‘지역 성운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성운’은 ‘연의 탑’과 연계되는 성장 시스템으로, 각 탑에서 획득한 ‘성장 재료’를 활용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지역 성운’은 연계된 지역에서 강력한 능력치를 제공하며 ‘지역 탑’ 및 사냥터에서 획득 가능한 ‘지역 성운 성장 재료’를 활용해 성장할 수 있다. ‘일반 성운’은 지역에 한정되지 않는 영구 능력치로, ‘지역 탑’, ‘연의 탑’ 공략으로 획득한 성장 재료를 통해 성장시킬 수 있다.
◆넷마블 ‘마구마구2024 모바일’, 4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4 모바일’ 출시 4주년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먼저 기존 선수카드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가진 최상위 등급의 ‘유니크 카드’를 추가했다. ‘유니크 카드’는 다른 선수카드와는 다르게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시뮬레이션 모드’에 ‘연승 모드’를 추가하고 보다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편한 ‘시뮬레이션 리그’를 선보였다.
넷마블은 4주년을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별도 공지시까지 출석만 해도 ‘레전드 프랜차이즈 선수팩’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오는 10일까지 보물찾기를 통해 ‘재화 상자’, ‘아이템 상자’, ‘특별상자(‘레전드40’, ‘프리미엄강화복구권’ 등 고급 아이템 포함)’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와 함께 이달 31일까지 실시간 싱글 참여 등의 미션을 완료하고 ‘4주년 케익’, ‘마구순이’, ‘감사합니다’ 3가지 아이템을 모아 ‘레전드 프랜차이즈 선수팩’, ‘레전드40 특별 에디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재료수집 이벤트’가 열린다.
신규·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별도 공지시까지 선수 강화 등을 달성하면 ‘레전드 선수카드’를 지급하는 ‘팀 전력강화 이벤트’와 이달 10일까지 빙고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4주년 강화상자’, ‘4주년 거니상자’, ‘4주년 행운상자(‘레전드 프랜차이즈 선수팩’ 또는 ‘프리미엄강화복구권’ 포함)’ 등을 증정하는 ‘NEW 빙고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이달 17일까지 실시간 싱글 플레이 참여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레전드 프랜차이즈 선수팩’ 등을 선물하는 ‘시즌 미션’을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신작 게임 ‘로드나인’ 웹소설로 연재
스마일게이트는 출시 예정 신작 게임 ‘로드나인’의 IP를 활용한 웹소설 ‘정오의 전쟁’을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한다고 4일 밝혔다.
‘로드나인’은 오는 12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MMORPG다. 이 게임은 ‘엘세라 대륙’에서 펼쳐지는 9명 로드들의 세력 간 전쟁 이야기를 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웹소설을 통해 게임 출시 전, 매력적인 세계관을 이용자들에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웹소설 ‘정오의 전쟁’은 카카오페이지에서 구독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와 카카오페이지는 웹소설 ‘정오의 전쟁’의 카카오페이지 연재를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구독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 내 ‘정오의 전쟁’의 첫 5화를 열람한 구독자 대상으로 카카오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한 100 캐시를 지급한다. 또한 ‘정오의 전쟁’을 읽고 게임에 대한 기대평과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2000캐시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웹소설 연재를 기념해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소설 연재가 시작되는 4일 당일에 한해, 카카오페이지 내에서 로드나인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이용자 중 100명을 추첨해 1만캐시를 지급한다.
김정연 기자 straight30@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