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애니메이션 단독 공개에 영어 교육 포함 관광도
‘알파 세대’ 부모 소비 시장 규모 55조원 추산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기업들이 가정의 달을 맞아 키즈 고객을 타깃으로 한 상품과 이벤트를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최근 ‘알파 세대(2010년 이후 출생)’의 부모가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하면서 성수기 고객 선점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2일 삼성 TV 플러스에 ‘키즈탭’ 서비스를 출시하고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키즈탭은 유명 키즈 프로그램을 방송하는 ‘키즈타임’ 채널과 VOD 콘텐츠로 구성된다. 삼성전자는 키즈탭을 통해 1억70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코코멜론’과 국제 마켓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은 ‘린다의 신기한 여행’, ‘우당탕탕 아이쿠’, ‘갤럭시 키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KT 영유아 IPTV 서비스인 지니TV 키즈랜드는 지난 3일부터 오는 6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DDP 봄축제: 디자인 동물원’을 열고, 키즈랜드 캐릭터로 꾸며진 ‘원더랜드’를 운영한다. 또한 DDP 어울림 광장에서 타투 스티커 분장과 색칠 놀이, 수공예 활동 등 미술 프로그램과 매일 선착순 1500명에게 ‘캐릭터 모자 꾸미기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지니TV는 ‘키즈랜드 캐릭터 페스티벌’ 시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룡, 로봇, 동물을 주제로 특집관을 마련해 시청자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과 골드바, 완구 경품을 증정한다.
SK텔레콤은 지난 1일부터 ‘아이♥ZEM 가정의 달 페스티벌’을 운영하고 있다. ‘ZEM(잼)’은 만 12세 이하 고객을 위한 SKT와 SK브로드밴드의 유무선 통합 브랜드로,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앱, 요금제, 콘텐츠를 서비스 하고 있다. SKT는 이벤트를 통해 △어린이 뮤지컬 할인 △T다이렉트샵 쿠폰 제공 △T day(티데이) 제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도 오는 9일까지 어린이용 IPTV 콘텐츠인 ‘B tv ZEM’ 고객을 대상으로 애니메이션 베베핀 시청 고객 150명과 고고다이노(신작), 타요, 레이버그 시청 고객 150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B tv 키즈 월정액 상품인 ‘슈퍼키즈클럽’을 가입할 시 선착순 30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싱글킹 아이스크림도 증정한다.
LG유플러스 키즈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는 어린이날을 맞아 애니매이션 ‘산리오캐릭터즈: 슈퍼큐트 어드벤처’의 한국어 버전과 영어 버전을 단독 공개한다.
어린이날 선물을 고민하는 부모를 위해 장난감 할인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들나라 서비스를 구독한 고객 전원에게 오는 17일까지 장난감 제조업체 ‘영실업’ 온라인몰에서 이용할 수 있는 3만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쿠폰은 아이들나라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문자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더해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30명을 추첨해 영실업의 인기 캐릭터 장난감도 선물한다.
◆ 여행·호텔업계도 가족단위 패키지 상품 선봬
여행·호텔업계도 지난달부터 자녀와 함께하는 가정의달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아이와 함께 호텔을 찾는 고객을 위해 키즈 라운지 아트 프로그램이 포함된 ‘키즈, 플레이 앤 런(Kids, Play and Learn)’ 패키지를 출시했다. 만 3세부터 8세 어린이에게 권장하는 이번 패키지는 영어 그림책을 함께 읽은 후 꽃꽂이 활동을 진행한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다음달 30일 중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이다. 패키지 이용고객에게는 신라베어 백팩과 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입장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서울신라호텔은 이달 6일까지 서울신라호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객실을 예약한 만 12세 이하 어린이 동반 고객에게 ‘1분 캐리커쳐’로 유명한 도토리 캐리커쳐 소속 작가의 캐리커쳐를 그려준다.
신라스테이도 ‘해피 모먼트 위드 패밀리(Happy Moment with Family)’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고, 패키지 고객이 참여하는 사생대회와 백일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가정의 달’, ‘어린이날’, ‘어버이날’, ‘오월’, ‘부모님’ 등 10개 제시어 중 한 가지를 주제로 그림이나 글(N행시)을 창작해 프론트 데스크에 제출하면 된다.
신라스테이는 우수작을 선정해 6월 중 신라스테이 호텔과 인스타그램에서 전시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전시회에서 인기가 높은 작품은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식사권 △신라스테이 모든 지점 숙박권 △신라스테이 뷔페 식사권 △’시효(SHIHYO)’ 화장품 세트를 증정한다. 패키지는 전국 14개 호텔에서 이용 가능하며, 이달 3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5월 가족 단위 여행객 수요에 맞춰 사이판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여행이지와 마리아나관광청이 함께 기획한 ‘사이판 완전 즐기기 4일’은 자녀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 상품으로, 관광은 물론 아이의 영어 교육 프로그램도 포함됐다.
올인클루시브 리조트인 PIC 사이판이 운영하는 키즈 잉글리시 아카데미는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부모가 관광 일정을 소화하는 동안 자녀는 전문 강사의 영어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만 4세부터 11세 아동이라면 현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한편 자녀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밀레니얼(M) 세대의 소비 시장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급성장하고 있다. 포브스에 따르면 글로벌 알파 세대 시장 규모는 55조원에 달한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에듀 테크 시장 역시 2025년 국내에서만 10조원에 이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조나리 기자 hansjo@sporbiz.co.kr
관련기사
- 어린이날 맞아 장애 아동·청소년에 온정 나눈 LG전자 임직원들
- KT 지니TV ‘키즈랜드’, DDP 광장서 ‘원더랜드 축제’ 진행
- SK브로드밴드, 가정의달 맞아 구로구 취약계층 노인 지원
- 서부발전, 어린이날 맞아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전개
- SK브로드밴드, B tv 지역채널서 지자체 관광·특산물 판매 지원
- 한달새 서비스 출시 4건...LG유플러스, ‘VIB 시장’ 총공략
- 제주신라호텔, 가족 고객 위한 ‘바나나 농장 체험’ 선봬
- 휴식·레저 즐기는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오픈 기념 이벤트
- 호텔신라, 초복 앞두고 프리미엄 보양식 선물세트 사전예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