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포워딩 정보 조회 서비스 리뉴얼...검색 로직 변경 및 물류사 맞춤 템플릿 적용 등
트레드링스, '링고(LinGo)' 출시 / 트레드링스 제공
트레드링스, '링고(LinGo)' 출시 / 트레드링스 제공

[한스경제=김우정 기자] 트레드링스가 자사의 포워딩 정보 조회 서비스 ‘포워딩 닷컴’을 수출입 마켓 플레이스 ‘링고(LinGo)’로 통합하고, 국내 5000여개 포워딩 업체를 비롯해 선사, 관세사, 물류창고 등 수출입 물류기업을 손쉽게 찾도록 서비스 전반을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22일 밝혔다.

‘포워딩 닷컴’은 국내 모든 포워딩 업체의 정보를 한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로, 포워딩 업체의 기본 정보와 특화 서비스, 인증 여부 및 서비스 국가 등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트레드링스는 ‘포워딩 닷컴’을 ‘링고’로 통합하고, 서비스를 강화해 수출입 마켓 플레이스로서의 기능에 집중할 계획이다.

새롭게 리뉴얼되는 ‘링고’는 기존 포워딩 닷컴의 장점을 더욱 강화하고, 콘텐츠에 따른 특화된 템플릿을 적용해 원하는 물류사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존 포워딩 닷컴은 포워딩 업체의 정보만 조회할 수 있었지만, ‘링고’는 선사, 관세사, 무역 컨설팅, 장비, 포장, 기관·협회, 물류 IT, 창고 등 수출입 물류 업무에 필요한 모든 물류사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또한 물류사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로직을 변경하고, 물류사에 따른 특화된 템플릿도 적용했다. 고객은 물류사별로 구분하여 검색할 수 있고, △업체별 서비스 제공 국가 △물동량 △강점 구간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링고’는 물류사들의 상세 소개 페이지도 대폭 개선했다. 업체별 강점과 특화 서비스 등 각 영역에서 전달하려는 콘텐츠 특성에 맞춰 텍스트와 이미지 등의 크기나 스타일 같은 시각 요소, 표시할 정보량과 순서 등 데이터 구성을 최적화했다.

또한 물류사들의 소개와 업체별 차별 포인트, 취급하는 전문 품목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최신 뉴스 및 콘텐츠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하고, 물류사들의 서비스 제공 국가도 지도 위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해 가시성을 높였다.

포워딩 업체의 국가별 역량을 분석해 주는 포워딩 닷컴의 특화 서비스도 강화됐다. 시장 평균과 상위를 보여주고, 해당 기준 대비 기업 역량을 차트로 보여주는 방식 대신 상위 몇 퍼센트인지 수치화하여 보여줌으로써 기업의 강점과 역량을 보다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현업 담당자를 위해 물류사별로 담당 업무에 대한 컨텍 포인트를 제공하고, 선사의 경우 해상 스케줄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이용자 편의성도 한층 높였다.

박민규 트레드링스 대표는 “링고를 통해 디지털 수출입 업무 환경에 쉽게 진입하고, 나아가 화주와 물류사들이 더 편리하게 연결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우정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