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상담사 보호 및 배려 문화 확산 일환
NH농협은행이 고객행복센터 상담사의 권리를 보호하는 캠페인을 펼친다.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이 고객행복센터 상담사의 권리를 보호하는 캠페인을 펼친다. /NH농협은행 제공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NH농협은행이 고객행복센터 상담사의 권리를 보호하는 캠페인을 펼친다. 

NH농협은행 서울시 감정노동 종사자 권리보호센터와 함께 23일 서울시 용산구에 소재한 고객행복센터에서 상담사를 위한 '감정노동 존중 실천약속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콜센터 상담사를 보호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서울 감정노동센터에서 제작한 콜센터 노동자 편 6컷 만화를 전시함으로써 상담사의 감정응대 상황을 공감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김성훈 고객행복센터장은 “NH농협은행은 앞으로도 상담직원들을 포함한 협력사 직원들이 건강한 마음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2021년부터 고객행복센터 내 심리상담실을 상시 운영 중이며 올해는 분산센터(광주, 대구)까지 확대 할 예정이다.

이성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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