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무신사, 일본서 쇼룸 운영
국내 브랜드 해외 진출 계기 마련
국내 브랜드 해외 진출 계기 마련
[한스경제=이상현 기자] 무신사는 21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패션·유통 바이어를 대상으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하는 쇼룸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치더 △기준 △프로젝트 프로덕트 △렉토 △스탠드 오일 △토앤토 △떠그 클럽 △유스등 브랜드 8곳이 참여했으며 24SS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쇼룸을 통해 국내 브랜드의 일본 진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무신사는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 3일간 유나이티드애로우, 빔즈, 누비앙, GR8, 그레이트 등 일본 인기 셀렉샵과 이세탄, 한큐 등 주요 백화점에서 총 250여 명의 바이어가 방문했다.
참석 업체 가운데 약 80%는 쇼룸에 있는 브랜드를 선택해 내년 봄 시즌부터 각 스토어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무신사는 파리, 밀라노 등 패션위크가 열리는 도시보다는 한국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도쿄에서 쇼룸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K-패션에 대한 현지의 관심과 수요를 바탕으로 국내 브랜드들이 본격적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쇼룸은 일본 내 주요 백화점 및 편집샵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를 알리고 접점을 만들기 위해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무신사와 국내 브랜드가 함께 K-패션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현 기자 phelee@spor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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