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전략 모델 SUV '무파사' 공개
[한스경제=성은숙 기자]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N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18일(현지시각) 현대차는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3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더 뉴 아반떼 N' (현지명 더 뉴 엘란트라 N) 디자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 고성능 N브랜드의 중국 시장 런칭을 공식 선언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최대 고성능차 시장인 중국에 본격 진출함으로써 N브랜드의 우수한 상품성을 알리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해 중국 시장 내 현대차 브랜드 팬덤 구축과 경쟁력 강화에 더욱 힘쓴다는 계획이다.
이날 공개된 '더 뉴 엘란트라 N'은 지난 3월 출시한 아반떼 부분변경모델 '더 뉴 아반떼'의 고성능 세단 모델이다. 완성도 높은 기본차 디자인에 더해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능의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더 뉴 엘란트라 N을 중국 시장에 올해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향후 다양한 고성능 N 모델 출시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오는 7월 글로벌 공개 예정인 N브랜드 최초의 전동화 모델 ‘아이오닉 5 N’을 내년 중국 시장에 출시하는 등 고성능 전동화 모델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중국 현지 전략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무파사(MUFASA)도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중국 시장 반등을 위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무파사는 중국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개발된 현지 전략 모델로, 현대차의 디자인 정체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감성을 더한 스포티함)’를 바탕으로 우아한 차체에 정교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컴팩트 SUV이다. 스타일리시하고 혁신적인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 편의사양 및 공간성을 갖춰 집과 같은 안락하고 편리한 차별화된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는 '무빙 스마트홈 SUV'을 콘셉트로 개발됐다. 현대차는 중국 시장에 무파사를 올해 6월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18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2023 상하이 모터쇼에 2160㎡(약 653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했다. 신차 존, 고성능 N 존, 친환경차량 존을 운영해 총 20대의 차량을 전시하는 등 중국 시장에 현대차의 경쟁력 있는 라인업을 적극 선보일 예정이다(일반공개일 기준).
성은숙 기자 function@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