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존 레전드와 'LG 시그니처' 혁신성 알려
샤오미, 스마트 무선 선풍기 2 프로 국내 출시
JBL,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신제품 3종 출시
스마트카라, 배우 공효진 모델 발탁
가민, 프리미엄 트래커 '비보스마트5' 출시
앤커, 스마트홈 브랜드 '유피' 국내 시장 공략 강화
◆삼성, 英왕실 최고 인증…비스포크그랑데 세탁기·갤버즈2 출시, 데이코하우스 오픈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영국 왕실로부터 '퀸 로열 워런트' 인증을 받았다. 2015년 영국 왕실의 냉장고 공급업체로 선정된 후 현재 비스포크 냉장고, 세탁기, 식기세척기, 에어드레서 등 생활가전을 공급하고 있다.
국내 최대 25kg 용량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AI'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으며, 세제자동투입 기능도 추가됐다. 블랙·그레이지·이녹스·화이트·새틴 라이트 베이지·새틴 실버·새틴 그린 등 총 7개 모델로 출시, 출고가는 159만 9천원~189만 9천원.
올블랙으로 통일한 '갤럭시 버즈2' 오닉스 모델을 출시했다. 출시 기념으로 펩시 제로 슈거 컬래버 케이스를 프로모션가에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4만 9천원.
럭셔리 빌트인 가전 데이코 체험 공간인 '데이코 하우스'가 공식 오픈했다. 올해 개관 4년차를 맞은 데이코 하우스는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까지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LG전자, 존 레전드와 'LG 시그니처' 혁신성 알려…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출시
LG전자가 최근 美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에서 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영원한 순간'이란 와인행사에 존 레전드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 존 레전드는 LG 시그니처 브랜드와 협업해 한정판 최고급 와인을 선보이며 LG 시그니처 와인셀러의 혁신성을 소개했다.
LG전자는 강력하고 빠른 제습 성능은 물론 제품 위생관리까지 강화한 2022년형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국내 시판되고 있는 동급 용량의 제습기 중 제습 효율이 가장 뛰어나다. 출하가 54만9천원~69만9천원.
◆샤오미, 스마트 무선 선풍기 2 프로 국내 출시
샤오미가 휴대가 간편하고 에너지 절약이 특징인 스마트 무선 선풍기 2 프로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7+5 이중 날개 디자인 선풍기 블레이드를 탑재해 BLDC 모터와 함께 최대 분당 20.28m³의 풍량을 발생한다. 바람 속도 1에서는 최대 18시간 작동이 가능하며 배터리 충전 방식이다. 출시가는 12만9000원.
◆JBL,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신제품 3종 출시
JBL이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LIVE PRO 2와 LIVE FREE 2에는 11mm 대형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통해 맑고 깨끗한 고음에서 깊고 웅장한 저음까지, 원음의 감동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JBL 시그니처 사운드로 현장감 있는 음악 감상은 물론 선명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무선 충전과 긴 재생시간, 고속 충전, 터치 컨트롤, 음성 인식을 통한 핸즈프리 제어, 방수 등 편의성을 갖췄다. 블랙, 블루, 로즈골드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출고가는 19만9000원.
◆스마트카라, 배우 공효진 모델 발탁
스마트카라가 브랜드 모델로 배우 공효진을 발탁하고, 신규 광고 캠페인 '세상 편한 친환경'을 전개한다. 공효진과 함께 건강한 주방 환경을 제공하면서 친환경까지 편하게 실천할 수 있다는 스마트카라 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겠다는 계획이다.
◆가민, 프리미엄 피트니스 트래커 '비보스마트5' 출시
가민이 세련된 디자인에 다양한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한 프리미엄 피트니스 트래커 '비보스마트5'를 출시했다. 24.5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비보스마트5는 민트, 화이트, 블랙 등 3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7일 연속 사용 가능한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갖췄다. 편안한 착용감의 실리콘 밴드로 방수 기능까지 갖췄으며 다양한 스포츠 앱과 건강 모니터링 기능이 탑재됐다. 권장소비자가격은 20만 9천원.
◆앤커, 스마트홈 브랜드 '유피' 국내 시장 공략 강화
앤커의 스마트홈 제품 브랜드인 유피가 재런칭을 통해 국내 시장에 선보이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유피는 완벽한 스마트홈 경험을 단순화하기 위해 차세대 연결 장치 및 가전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에 국내에 선보인 주요 제품군은 강력한 흡입력과 우수한 인공지능을 갖춘 신형 로봇청소기인 로보백 X8 시리즈와 배터리 교체 없이 4개월 이상 지속적인 보안 제공이 가능한 솔로캠 시리즈 등이다. 앤커는 향후 유피를 한국에서 신뢰받는 스마트홈 제품 브랜드로 키워 나간다는 전략이다.
최정화 기자 choijh@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