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역 대학·연구기관·산업체 협력으로 의성군 바이오테크 생태계 강화 및 인재 양성 목표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 3자 협약. 사진=경북대학교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 3자 협약. 사진=경북대학교

| 한스경제=이유근 기자 | 경북대학교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이하 진흥원)은 11월 24일 경상북도테크노파크(경북TP) 첨단메디컬융합섬유센터, 대구한의대학교 호텔외식조리베이커리학과와 함께 의성군 바이오테크(식품) 소재 산업 육성 및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의성군을 중심으로 첨단 바이오 산업 생태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지역 대학, 연구기관, 산업체 간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지역 인재 양성 및 정주 지원 △기능성 푸드테크 분야 공동 연구 △정보 및 시설 공유 등의 협력을 통해 의성군 바이오테크 산업의 전주기적 성장 모델을 구축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황의욱 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은 의성군 바이오테크 산업을 지역 경제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각 기관의 전문 역량을 융합하여 지역에 정주할 인재를 양성하고 고부가가치 푸드테크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의성군의 지속 가능한 발전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유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