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HBO Maxㆍ디즈니+ㆍVikiㆍSTARZPLAY서 상위권 안착
국내 OTT 오리지널의 글로벌 직접 진출 모델 본격화
친애하는 X./티빙
친애하는 X./티빙

| 한스경제=박정현 기자 | 티빙의 글로벌 첫 진출작 '친애하는 X'가 해외 플랫폼 티빙관을 통해 인기를 끌고 있다.

친애하는 X는 티빙 오리지널 IP가 글로벌 플랫폼과 함께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작품으로 HBO Max, 일본 디즈니+, 라쿠텐 비키(Viki), STARZPLAY 등 주요 OTT 플랫폼에 동시 공개됐다.

지난 6일 공개 이후 '친애하는 X'는 2주 연속 티빙 주말 기준 신규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기록하며 국내에서 강력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해외에서도 인기는 더욱 확산되고 있다. 공개 첫 주, 라쿠텐 비키에서 미주·유럽·오세아니아·인도 지역에서 주간 시청 기준 TOP 3에 올랐고 미국·브라질·멕시코·영국·프랑스·인도 등 총 108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디즈니+ 일본 일간 순위에서도 TOP 3에 등극하는 등 아시아 지역에서도 꾸준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중동·북아프리카(MENA) 지역에서는 STARZPLAY를 통해 CJ ENM 타이틀 최초로 아랍어 자막이 동시 적용된 채 공개됐다. UAE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TOP 5에 오르며 현지 K-콘텐츠에 대한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HBO Max에서는 동남아시아, 대만, 홍콩 등 아시아태평양 17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시아 작품 가운데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둔 타이틀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티빙 관계자는 “티빙의 첫 글로벌 론칭작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이 K-콘텐츠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며 “이번 성과는 국내 OTT의 오리지널 IP가 성공적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보여준 중요한 이정표”라고 밝혔다.

박정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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