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인구 감소·교육격차 해결 위해 3대 전략 발표
▲2030 여수교육 비전 선포식 포스터 (사진=여수교육지원청)
▲2030 여수교육 비전 선포식 포스터 (사진=여수교육지원청)

| 한스경제=하태민 기자 | 전남 여수교육지원청은 미래사회 변화와 지역 현안에 대응하기 위한 중·장기 교육 비전을 제시하고자 오는 24일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2030 여수교육 비전' 선포식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비전 선포식은 여수시 지역 특성과 발전 전략을 반영해 교육 방향성을 새롭게 설정하고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했다. 인구 유출, 학령인구 감소, 원도심 공동화, 지역 불균형, 교육격차 등 단일 기관만으로 해결이 어려운 지역 문제에 대해 여수시와 교육청이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

'2030 여수교육 비전'에는 △교육환경 혁신 △해양·지역공동체 특화 △글로컬 미래인재 육성 등 3대 추진 전략이 제시됐다. 교육청은 이를 토대로 지역 균형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교육 방향을 마련하고 교육과 도시가 함께 성장하는 '여수형 교육 모델'을 구축한다.

선포식에서는 여수교육청과 여수시, 지역 교육기관, 산업계가 참여해 민·관·산·학 협력 방안도 공유한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 교육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백도현 교육장은 "여수교육 지속 가능한 발전은 학교만의 과제가 아니라 시민 모두 지혜와 참여가 필요한 일"이라며 "교육 공동체 전체가 함께 여수 아이들 행복과 시민이 자랑스러워하는 교육도시 실현을 위한 첫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태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