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하지현 기자 | 11번가는 3분기 영업손실로 전년 동기 대비 약 40% 개선한 88억 원을, 매출은 약 14% 감소한 1047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11번가는 올해 1~3분기 누적 영업손실을 전년 동기 대비 약 45% 개선하고, 10개 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손실을 축소했다. 

특히 11번가는 마트를 비롯한 수익성 높은 상품군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등 실적 개선 노력을 통해, 오픈마켓 부문에서 20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11번가가 지난 5월 오픈한 통합 장보기 전문관 마트플러스는 지난달까지 누적 구매고객 수가 230만명에 달했으며 판매된 상품 수도 670만개를 돌파했다.

차별화된 멤버십과 초특가 딜 등을 통해 고객 유입도 확대하고 있다. 무료 멤버십 ‘11번가플러스’는 론칭 1년만에 가입 고객 120만명을 넘어섰다. 11번가의 대표 초특가 쇼핑 코너 ‘10분러시’, ‘60분러시’의 누적 합산 결제거래액도 지난달까지 약 250억 원을 기록했다. ‘디지털십일절’, ‘원데이빅딜’, ‘E쿠폰 메가 데이’ 등 신설한 프로모션도 고객 방문을 이끌었다. 이에 힘입어 11번가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업계 2위를 공고히하고 있다.

11번가는 판매자 전용 모바일 앱 론칭에 이어 판매자 간편가입 프로세스를 도입하며 입점 판매자의 편의성을 강화했으며 최근 3달간 신규 가입 판매자 수도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

박현수 11번가 사장은 “앞으로도 수익성 강화를 최우선으로 삼아 실적 개선 흐름을 더욱 공고히 다져갈 것”이라며 “탄탄한 내실을 기반으로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창출하며 커머스 업계 선도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지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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