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예술 통한 미래 인재 육성 목표 시민 1000여명 참여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예술더하기 수업 성과 공유회'가 진행중이다. /사진=나주시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예술더하기 수업 성과 공유회'가 진행중이다. /사진=나주시

| 한스경제=주남현 기자 | 전남 나주시는 지난 11일 나주문화예술회관과 나주정미소 일원에서 기초 예술교육 프로그램 '예술 더하기 수업 성과 공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공유회는 예술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협력해 추진,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의 개회사, 송시경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무처장의 환영사, 변정빈 나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의 축사, 6개교 대표 학생들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됐다.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는 빛누리초의 음악 공연, 한아름초의 무용 공연, 라온초의 연극 공연이 무대에 올랐으며, 나주정미소에는 나주초의 영상 시사회, 빛가람초의 건축 모형 전시, 남평초의 팝업북 전시가 이어져 학생들의 1년간의 예술적 성과를 선보였다.

'예술 더하기 수업'은 나주초, 남평초, 라온초, 빛가람초, 빛누리초, 한아름초 등 6개 초등학교가 참여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학교별로 연극, 건축, 미술, 음악, 문학, 영화 등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 운영됐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예술을 통해 학생들의 감성과 창의력을 키워온 1년의 결실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공공기관과 협력해 교육 경쟁력을 높이고 자녀 교육을 위해 찾아오는 명품교육도시 나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주남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