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스피돔, 미사경정장 전경. /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광명스피돔, 미사경정장 전경. /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 한스경제=김성진 기자 |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가 경륜·경정의 건전한 이용 문화 확산과 정책 개선을 위해 건전화 인식도 조사를 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 1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약 3주간 진행한다. 일반 국민과 경륜·경정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조사는 온라인(스피드온, 공식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커피 쿠폰이 증정된다.

이번 인식도 조사는 ▲대국민 건전화 홍보 인식 ▲온라인 발매 시스템의 이용자 보호 기능 ▲영업장의 건전 운영 활동 ▲불법도박 예방 및 단속 활동 등 네 가지 주요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그간의 정책 효과를 점검하고, 향후 건전화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국민 여러분의 의견 하나하나가 건전한 경륜·경정 산업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된다. 이번 조사가 국민과 함께하는 책임 있는 레저 문화 조성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건전한 레저 문화 정착을 위해 이용자 보호, 불법도박 근절, 사회공헌 활동 등을 지속해서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가 경륜경정사업 건전화 인식도 조사를 한다. /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경륜경정총괄본부가 경륜경정사업 건전화 인식도 조사를 한다. /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김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