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고객사, 시스템서 스케줄 조회·화물 예약·운송장 전송 가능
| 한스경제=박정현 기자 | 대한항공은 항공 화주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사 시스템에 고객사의 시스템을 연동하는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항공의 새 솔루션은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에 기반해 대한항공 화물 시스템과 고객사 시스템 간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항공사와 연계된 자체 시스템을 통해 스케줄 조회, 운임 확인, 화물 예약, 운송장 전송 등의 업무 진행이 가능하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솔루션은 항공화물 산업의 디지털 전환의 일환"이라며 "비즈니스 모델과 운영 방식을 근본적으로 재편해 항공화물 업계에 혁신을 더하는 한편 이를 토대로 글로벌 항공화물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박정현 기자 awldp219@spor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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